티스토리 뷰


건강에 좋은 함초는 가루로 만들어 두면 두고두고 다양하게 활용할수 있는데요. 함초가루는 함초소금을 만들때도 유용합니다. 함초분말로 함초소금만드는법을 알고 함초가루효능 및 함초가루먹는법을 숙지해두면 건강에 유익한 가정식 요리를 구상하는데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함초소금효능 왜 유명한지 알아두세요. 

 


▶ 함초가루 만들어 보자 


1. 생함초를 손질하고 깨끗하게 씻어둔후 식품건조기에 골고루 펼쳐줍니다. 


2. 58도의 온도로 약 20시간 가량 말려줍니다. 이때 함초가 바싹하고 금세 부스러질것 같다는 느낌까지 말립니다. 


3. 말린 함초를 분쇄기에 넣어 고운 분말로 만들어 줍니다. 



▶ 함초소금도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자.


1. 1kg의 소금에 1큰수저의 함초가루를 잘 섞어 주면 함초 소금이 됩니다. 


2. 함초가루 함량을 더 높이고 싶으면 함초분말을 더 섞어줍니다. 함초분말을 넣어줄수록 더욱 색깔이 진해집니다. 




▶ 그외 함초분말의 다양한 활용법 


1. 김치, 된장, 고추장을 담을때 함초가루를 섞어 주어요. 


2. 모든 요리나 고기생선구이에 함초가루나 함초소금을 뿌려 먹습니다. 


3. 생식이나 미숫가루에 타먹기도 하고 우유등에 약간씩 넣어 먹습니다. 



▶ 이떤 점이 그렇게 좋다는 것일까?


1. 피부를 좋게하고 위장기능을 상승시키며 당뇨에 좋다 

- 함초를 먹으면 얼굴잡티가 대부분 없어진다고 해요. 숙변이 없어져서 장건강이 좋아지면 얼굴의 기미나 여드름등이 몽땅 없어진다고 합니다. 또한 위장기능을 좋게하고 혈당의 정상화를 통해 당뇨에도 좋다고도 해요


2. 신체의 대사기능과 면역력을 상승시켜 주어요. 

- 함초에는 다양한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 신체의 대사기능에 도움을 주고 함초에 들어 있는 다당체가 아미노산과 함께 면연력을 높여주는 효과를 준다고 해요. 


3. 발암예방과 고혈압, 콩팥과 방광의 양기를 채워주어요. 

- 식이섬유 함량이 많아 장안의 환경을 개선하고 세균을 제어하여 대장암을 예방해준다고해요. 그리고 혈액내 콜레스테롤을 조율하여 고혈압에 좋고 새싹일 경우 양기부족이나 콩팥방광을 건강하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4. 소화기계통의 질병예방과 폐건강에 도움을 주어요. 

- 위염이나 위궤양과 같은 소화기 계통의 건강에 이롭고 폐와 기관지의 다양한 질환을 낫게하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