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 건강의 선약이라고 알려진 부추는 부추즙으로 먹는 건강식이 유명합니다. 그런데 부추가루로 먹으면 좀더 간단하고 편리하게 건강을 위한 부추요리들을 자주 해먹을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부추가루만드는법 및 부추 효능을 함께 알아보기로 합니다. 간단하게 부추즙만드는법을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날마다 부추즙효능을 응용하여 보세요.
▶ 건강에 좋은 부추가루 만들어보자
1. 부추는 깨끗하게 다듬어 준후 흐르는 물에 씻고 물기를 빼줍니다.
2. 물기를 뺀 부추는 채반에 골고루 널어준다음 햇빛에 건조시킵니다.
3. 간간히 자주 뒤집어 주어야 곰팡이를 방지할수 있습니다.
4. 혹은 가정용 건조기를 활용하여 건조합니다. 건조시킬때 부추를 바짝 건조하여 줍니다.
5. 건조한 부추는 분쇄기에 넣고 분말로 만들어 줍니다.
6. 부추가루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혹은 냉동보관하여 주면 오래도록 신선하게 먹을수 있습니다.
▶ 부추즙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1. 부추가루 한수저를 물 3~5g에 넣어 잘 저어준후 하루 서너번 마셔주면 건강한 부추주스로 활용할수 있습니다.
2. 부추분말이 없다면 생부추한줌을 사과반개나 요구르트에 갈아 마셔줍니다.
▶ 어떻게 좋길래 부추가 유명할까?
1. 혈액순환에 이롭고 간에 탁월하며 정력을 좋게해요.
- 부추는 따뜻한 성미를 가진 식품인데 주로 뭉쳐진 어혈을 없애주고 혈액의 흐름이 좋게 하는 효과가 탁월하다고 하지요. 특히 부추가 유명한 이유는 간에 좋기 때문인데요.
간을 건강하게 하여주고 소장과 대장의 보호효과를 볼수 있다고 해요. 간암이나 간해독에 좋다고 이미 메스컴으로 널리 알려지기도 했답니다. 그외에 강력한 양기를 가지고 있어 정력증강에도 효과적이라고 정평이 나있답니다.
2. 피로를 덜어주고 생리통완화, 허리디스크에도 좋아요.
- 부추에는 황화아릴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여성분들에게도 부추가 좋은데요. 생리양을 늘려주고 생리통도 덜어주며 냉한체질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더불어 부추의 알리티아민이 허리나 무릎을 따뜻하게 한다고 해요. 그래서 만성요통을 덜어준다고 하지요.
3. 위장병과 성인병을 예방하며 허약체질개선에도 좋아요.
- 부추는 배에 찬기운을 몰아내어 위장병에 이롭고 허약체질을 개선하여 주며 혈액정체가 원인이 된 다양한 성인병을 예방하여 준다고해요.
더불어 부추에 함유된 칼륨성분이 체내나트륨배출에 효과적이라고 하고, 그외에 신경을 징정시키고 소염 및 항균작용등의 건강이로움을 우리에게 선사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