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탕수수 귀에 익은 그 이름이 최근 혈관청소효과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사탕수수 효능 가운데에서도 사탕수수추출물 폴리코사놀에 대해 알아보고 간단하게 사탕수수 먹는 방법도 함께 살펴보기로 합니다.

 

 

사탕수수가 가지고 있는 건강효과

 

1. 피로회복, 딸꾹질 및 신경계에 좋다 - 천연당성분으로서의 사탕수수는 피로를 이완하여 주고 딸꾹질을 멎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불어 진정효과가 있어 흥분을 가라앉혀주고 신경계통에 건강을 도모합니다.

 

2. 심장건강, 변비, 기침, 노화방지에 좋다 - 심장박동이 불규칙할때 심박수를 진정하여 주고 변비와 구토가 함께 오는 기침에도 좋다고 하지요. 그리고 비타민 E의 함량이 많아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최근 사탕수수가 뜨고있는 놀라운 효과

 

사탕수수에는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해요. 이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의 잎과 줄기가 주원료로 껍질에서 추출물을 빼내면 알코올성분이 나온다고 합니다. 이 알코올성분을 폴리코사놀이지요.

 

이 폴리코사놀은 혈관청소에 탁월하다고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물질인데요.

 

다른 혈관청소 음식들도 많은데 왜 폴리코사놀에 주목할까 하면 보통의 건강식품들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는데 주 효능을 발휘하는 반면 이 사탕수수의 폴리코사놀은 좋은 콜레스테롤을 약 15%가량 높임으로서 혈관노폐물이나 어혈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랍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것보다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게 더 어렵기 때문에 이 사탕수수에서 뽑아낸 추출물이 각광받고 있다고 하지요. 때문에 혈관질환예방, 동맥경화 예방, 뇌질환 예방, 심장질환예방 등 혈관문제에 관한 많은 성인병들을 한꺼번에 도움받을수 있어 천연물질로서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사탕수수 어떻게 먹을까?

 

. 사탕수수 주스 : 사탕수수 착즙기로 즙을 짠후 얼음과 함께 즐깁니다.

 

. 사탕수수 스틱 : 껍질을 벗겨 먹기좋게 자르거나 스틱형태의 사탕수수를 씹어먹다가 즙만 삼키고 뱉어냅니다.

 

. 사탕수수차 : 사탕수수즙과 생강즙을 섞어 차로 마십니다. 혹은 끓이는 방법으로 차로 먹기도 합니다.

 

 

사탕수수에서 뽑아낸 폴리코사놀 먹는법

 

5~10mg을 하루에 한번 저녁식사후에 먹어줍니다.- 콜레스테롤 합성이 특히 저녁에 왕성하므로 저녁식사를 한후 먹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