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봉삼주 효능 약성좋은 봉삼주 담그는법 익혀두기

 

백선이라고도 불리는 봉삼.  봉삼(鳳蔘) 또는 봉황삼(鳳凰蔘)으로 알려져서 한 때는 한 뿌리에 수천만원씩에 거래되던 어마어마한 식물입니다.  이름이 그렇게 붙여진 이유는 뿌리가 봉황을 닮았기 때문인데요.  그 효능이 산삼보다 더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사실은 그렇게 귀한 약재가 아니라 뿌리껍질을 피부병을 치료하는 약재로 쓰는데 보통 600g에 2,000~3,000원이면 살 수 있는 약재입니다.  그렇다면, 실제 봉삼주의 효능은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봉삼주 효능>

 

세포 활성화

 

봉삼주 효능에서 제일 먼저 꼽히는 것이 있다면 매일 세포가 생성되고 죽어가는데, 세포가 재생회는 효과가 좋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병약하여서 세포들이 죽어가는 것을 돕기 떄문에 세포들의 건강을 챙겨 줄 수 있는 효자 노릇을 한다고 합니다.

 

 

 

 

항암효과

 

세포 재생이 뛰어나다는 것은 암의 바이러스가 억제되면 세포들이 많이 분열을 해서 건강한 적혈구와 백혈구의 수치까지 올라와야 하는데요. 이 때 봉삼주 효능이 세포 재생으로 인하여 암 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염증치료

 

염증이 생기면 염증이 전염이 되거나 덧나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요. 봉삼주 효능은 몸에 상처가 낫을 때 그 상처를 빠르게 소독을 시켜주면서 세군들이 살지 못하도록 도와 주기 떄문에 평소에 염증에 많이 치료를 하시는 분들은 봉삼주를 드시기를 바랍니다.

 

 

 

<약성좋은 봉삼주 담그는법 익혀두기>

 

약성좋은 봉삼주를 담그기 위해서는 봉삼을 제일 좋은 것을 준비하시는 것이 훨씬 약 효과를 더욱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봉삼을 깨끗하게 손질합니다. 봉삼자체가 몹시 섬세하기 때문에 손질하는데 꽤 애를 먹을수 있습니다. 잘씻은후 물기를 꼼꼼히 말리고 술에 담금합니다. 오래 보관하실경우에는 30도보다는 35도 정도되는 독한술에 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술을 넣고 발효를 약 365일 동안 시키신 다음에 드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