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폐렴 증상 자가진단 기침할때 가슴통증 폐렴

 



우리가 호흡을 할 수 있는 것은 폐가 우리의 산소를 공급하고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산성도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페의 염증이 생겨서 기침할때 가슴통증을 느끼거나 기침을 할 때 소리가 이상하다면 폐렴을 의심하게 되는데 이러한 폐렴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기침

감기에 걸리면 기침을 하게 되는데 단순한 기침이 아니라 가슴통증으로 인한 기침을 한다면 폐렴 증상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 즉 평소의 기침 소리보다 가래를 동반하면서 가슴쪽에 통증이 있다면 병원에 내방해야 한다.



수면부족

가슴의 통증과 기침 및 구토로 인하여 잠을 자지 못하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것은 폐렴 증상을 악화시키는 현상이다. 수면 부족은 면역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폐렴으로 의심 될때는 즉시 병원에 가야 한다.




가슴의 통증

기침을 많이 하다보면 가슴의 통증을 많이 느낀다. 대개의 경우는 폐렴 증상으로 기침을 할 때가슴을 바늘 찌르듯이 콕콕 쑤시면서 아프지만 심호흡만 해도 가슴의 통증을 느끼신다면 폐렴 증상으로 보아야 한다.
 

 


오한과 발열

폐속에 염증이 생기다 보니 오한이나 발열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 단순 감기로 알아서 처방받는 해열제를 먹어도 39도 이상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두통과 구토가 나타난다면 폐렴 증상으로 보아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