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한증에좋은음식 효과적인 산수유 효능 알아보자

 

 
도한증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도한증이란 밤에 주무실 때에 땀을 전신에 너무 많이 흘려서 생기는 질환을 도한증이라고 합니다. 오늘 이시간에는 도한증에 좋은 음식과 도한증에 효과적인 산수유의 효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한증에좋은음식>

황기맥문동차

황기와 맥문동을 끓인 황기맥문동차는 도한증에좋은음식 입니다. 몸에 열이 많이 생겨서 땀을 많이 흘리시는 분들은 황기와 맥문동을 잘 달여서 차로 마시면 땀을 너무 많이 흘려서 갈증이 나는 것을 해소시켜 줍니다. 또한 이 차는 폐가 약한 부분을 강화시켜 주기 때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드시면 아주 좋은 차입니다.


녹두

녹두 역시 도한증에좋은음식 인데요. 땀을 많이 흘리면 어지러운 증상을 자주 겪게 됩니다. 한 밤중에 땀을 너무 많이 흘려서 아침에 일어날 때 힘드십니까? 이때 아침에 녹두를 갈아서 드셔도 되지만 꾸준히 녹두밥을 해서 드시면 몸에 땀이 덜 나게 하도록 도와 줍니다.


박하잎

박하잎도 도한증에좋은음식 입니다. 땀이 날때도 우리 몸 속에 노폐물이 빠져 나오면 그것보다 좋은 작용이 없을 것입니다. 도한증에 걸리신 분들이 박하잎을 달여서 차로 드시면 우리 몸 속에 있는 독성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오히려 땀이 나는 것이 좋게 만들어 주는 차입니다.


<산수유 효능>

산수유 효능 효과는 그 성질 자체가 따뜻하지만 간과 신장을 더욱 강화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몸 속에 땀을 너무 많이 흘리게 되고 또다시 방광의 조절능력이 상하여 야뇨증이나 요실금에 시달리게 되면 몸이 아주 허약해 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한증에 시달리시는 분들은 산수유 효능 효과를 활용하여 신장을 튼튼하게 하여서 적당한 수분 조절량을 만들어 주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