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리 필요한 자궁내막증 증상 살펴보자



자궁의 안쪽에 조직 중 하나가 자궁 바깥에서 자라게 되면은 자궁내막증이라고 불리우게 됩니다. 이런 자궁내막증은 많은 여성분들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오늘 이 시간에는 자궁내막증의 증상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자궁내막증
증상>


극심한 생리통

자궁내막증 증상의 대표적인 현상은 아주 극심한 생리통을 호소합니다. 이 증상은 생리를 하기전부터 배 아래쪽인 자궁이 아프기 시작하면서 움직일 수 없을 만큼 생리통을 자주 겪는 증상을 갖습니다. 이렇게 생리통이 심해지셨다면 병원에 가셔서 자궁에 이상이 없는지 체크를 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허리 통증

자궁내막증 증상에 걸리면 자궁외에 조직이 자라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하체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됩니다. 상체와 하체를 연결하는 허리부분이 극심하게 아프면서 생리통이 극심하게 온다면 그것은 자궁내막증 증상으로 의심을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성교통

자궁내막증 증상은 대부분 결혼하시기 전 여성들이 많이 걸리지만 결혼하신 후에도 걸릴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부부가 서로 성교를 하였을 때 조직의 이탈로 인해서 성교통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교통이 심하신 분들은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무증상

자궁내막증을 겪는 분들 중에서 증상이 없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자각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것은 병을 키우는 것이 쉽기 때문에 평소에 정기적으로 산부인과 검사를 받아서 자궁에 이상이 없는지 알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