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감기 증상, 환절기 감기 조심하여 목감기 증상 예방하세요

 

 

바람이 차가워지면서 평소에 기관지에 잦은 병치레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걸리는 질환이 목감기 입니다. 이렇게 목감기는 환절기에 많이 걸리는데요. 구체적인 목감기 증상과 어떻게 환절기 감기가 잦은 이때 목감기 증상 예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감기 증상>

고열

목감기 증상으로 일반적인 것은 목 쪽에 염증이 나기 때문에 몸에 이상 반응으로 열이나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열이 나면 39도 이상으로 고열이 나기 때문에 수분이 날아가면서 탈진 현상까지 동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열이 날때는 병원을 내방하면서 수분섭취를 많이 해 주어야 합니다. 



인후통

목감기 증상이 시작되면 목 쪽에 침을 삼킬 때 불편하거나, 아프는 인후통이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이것은 목이 부으면서 염증이 나는 것으로 인후통이 왔을 떄는 빠른 시일에 병원에 내방하여 검사를 받으시고 충분하게 휴식을 취하시면서 수분섭취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몸 살

목감기 증상이 시작되면 몸이 나른해 지면서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상태가 옵니다. 또한 몸에 오한이 들기도 하면서 몸이 여기 저기 쑤시고 아프기 시작합니다. 이것은 몸살이 오는 것으로써 목에 염증으로 인한 반응이기 때문에 생기는 증상입니다.



<목감기 증상 예방>

도라지 

목감기는 호흡기에 문제가 생기면서 시작되는 질환으로써 도라지를 달여서 드시면 훨씬 목감기 증상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것은 우리 목 속에 있는 점액분비를 촉진시키면서 침을 잘 나오게 하고 목에 있는 통증을 완화시키면서 가래를 삭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환절기가 다가오기 전에 도라지로 충분하게 호흡기를 튼튼하게 하시면 목감기 증상 예방에 좋습니다.

 

가을철에 나오는 배는 목감기에 걸렸을 때에도 좋지만 목감기 증상 예방 에도 아주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배에는 수분이 많이 들어 있으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단맛도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간식 대용으로 많이 주시면  환절기 감기를 대비한 목감기 증상 예방 음식으로 좋습니다.

휴식  

감기란 바이러스가 침투하여 생기는 질환으로 짧게는 일주일이지만, 길게는 이주이상 앓고 지나가는 질환입니다. 그러므로 몸이 힘이 들면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목감기에 걸리려고 하면 충분하게 쉬어주어서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목감기 증상 예방에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