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다이어트 디톡스 효과를 내는 레몬물 최근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데요. 레몬물 효능이 많이 알려지면서 다이어트 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말린레몬이나 레몬시럽, 그리고 레몬원액 등 여러가지로 응용되고 있는 레몬물 다이어트를 알아보기로 합니다. 레몬물 효과를 볼수 있는 레몬물 만들기 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어떻게 만들어 마실까?


1. 생 레몬즙이나 원액으로 만들어요 - 미지근한 물에 레몬즙이나 원액을 넣어 마시는 방법이에요. 물 2L에 레몬한개 즙을 짜서 넣어 잘 흔들어 주는 방법이에요. 


2. 생 레몬을 직접 넣어 우려 먹어요. - 레몬을 껍질째 잘 씻어주고 난후 얇게 슬라이드 하여 물 2L에 넣고 흔들어 먹는 방법이에요. 


3. 말린레몬을 넣어 우려 먹어요. - 맨날 생레몬을 슬라이드 하기 힘든경우 얇게 슬라이드되어 건조된 레몬을 넣고 물 2L에 넣고 우려 먹는 방법도 있답니다. 



어떻게 마셔야 효과를 볼수 있을까?


레몬물 2L는 하루 분량이라고 해요. 들고 다니면서 수시로 마시면 다이어트와 피부에 건강한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깜찍한 건강효과를 누려보세요. 


1. 소화력과 면역력을 높여주고 혈액순환에 좋아요. 

- 소화기활동과 담즙생성력이 활발해져서 소화력이 함께 상승되고 레몬에 비타민C 함유량이 많아서 면역력 상승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피곤함을 덜 타게 된다고 해요. 더불어 에리오시트린이라는 폴리페놀이 들어 있어 혈액정화에 기여하고 혈액의 흐름을 좋게하여주어서 심근경색등을 예방하여 준다고 합니다. 


2. 구취억제, 목통증 완화, 골다공증예방에 도움되요. 

- 레몬의 살균 항염효과로 입냄새 제거에 도움이 되고 목염증과 통증을 덜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더불어 레몬에는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 칼슘흡수를 돕기 때문에 골다공증에도 도움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3. 다이어트, 마음 안정, 노화예방에 좋아요. 

- 레몬의 펙틴은 식이섬유로 배변에 좋고 지방흡수를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더불어 레몬물을 마시면 디톡스 효과를 볼수 있어 몸안의 독소제거에 도움을 얻을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몸안의 항산화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하여 준다고 하지요. 그 뿐만 아니라 레몬의 향을 내는 리모넨이라는 성분이 마음의 안정감을 더해 준다고 하니 일과를 마친후 따뜻하게 레몬물을 마셔주는것도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