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미자청, 오미자액기스는 임신능력을 상승시켜 줄 뿐만 아니라 기력을 보충하고 피로를 풀기 위한 보신용으로 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여성들뿐만아니라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건강효과를 낸다고 하는 오미자청 효능을 알아보고 오미자엑기스 만드는법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오미자액기스효능으로 건강한 갱년기를 보내보세요. 



▶ 오미자액기스 (오미자청) 쉽게 만들어 보자 


1. 깨끗하게 씻은 오미자는 줄기를 떼지 않고 통째로 흐르는 물에 씻어준비합니다. 


2. 씻어놓은 오미자를 줄기째 간간히 보이는 덜익은 열매들도 손질하지 않고 그대로 물기를 빼둡니다. 


3. 설탕과 오미자를 일대일로 버물려 유리병에 차곡차곡 담습니다. 


4. 일주일간 날마다 저어서 설탕과 원액이 잘 스며들도록 합니다. 그후로는 이틀에 한번꼴로 저어줍니다. 


5. 보름에서 한달 정도가 되면 오미자 열매를 건지고 오미자청만 남겨 걸러줍니다. 


6. 페트병에 넣어서 냉장고나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오래 보관하려면 한번 끓여주고 유리병에 담습니다. 


7. 물에 희석하여 오미자차로 먹어주면 좋답니다. 




▶ 어디에 좋은지 알아보기로 하자. 


1. 갈증을 덜어주고 폐건강에 좋으며 치매를 예방해요. 

- 입이 자주 마르는 증상이 있다면 오미자를 먹으면 갈증이 해소된다고 해요. 또한 오미자는 폐건강에도 좋아 기침이나 만성기관지염 혹은 인후염등의 치료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더불어 뇌기능활성화에 이로워서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2. 자양강장에 좋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며 집중력을 높여줘요. 

- 오미자는 자양강장에 좋아 쉽게 피로하지 않게 도와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줄 뿐만 아니라 집중력을 높여 주기 때문에 수험생에게 좋다고 해요. 


3. 갱년기증상을 덜어주고 혈관건강을 높여주며 골다공증을 예방해요. 

- 오미자는 갱년기 증상인 안면홍조나 가슴두근거림 등의 여러 증상을 예방하여 준다고 해요. 더불어 혈관건강에 좋아 혈관안의 콜레스테롤이 누적되는것을 막아주고 혈액을 맑게 하며 골조직을 손상시키는 파골세포 억제에 효과적이어서 골다공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내장지방형비만을 예방하고 활력을 증진시켜주어요. 

- 중년여성들의 비만은 호르몬불균형으로 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미자가 호르몬 균형을 조율하여 주어 내장지방형 비만을 예방하여 준다고 해요. 또한 비타민b가 풍부하여 신지대사율이 원활하게 하고 기력을 회복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