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쓰임새가 다양하여 가정용 건강비상오일로 사용하면 좋은 아주까리기름은 아주까리씨에서 나오는 지방유에서 추출합니다. 오늘은 아주까리 효능 효과를 주도하는 아주까리기름 효능알아보기로 합니다.

 

 

아주까리종자유 이야기

 

아주까리씨앗에는 불건성유라는 지방유가 40~50%나 함유되어 있는데 리시놀레산 에스테르라는 성분이 80% 함유된 이 지방유는 끈기가 많은것이 특징입니다. 씨앗에서 기름을 빼낸 찌꺼기는 리신이나 리파제와 같은 몸에 나쁜 성분이 들어 있어 쓰지않는다고 해요.  

 


 

활용도 높은 아주까리 어떤 점이 이로울까?

 

 

1. 통변에 좋고 해독에 좋으며 피부염에 효과가 있어요.

- 변비에 특히 좋은데 소장이 원활하게 운동하게 도와서 오래된 변비도 쉽게 배출되게 하여준다고해요. 그외에 해독에 좋고 다양한 피부염에 탁월한 효과가 있지만, 이용하기는 내복보다는 오히려 외용으로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2. 벌레에 쏘였을때 염증이 생겼을때 활용해요.

- 독충에 쏘였다면 아주까리유를 살짝 발라주면 통증이 없어지고 해독을 해주며 살균 기능이 탁월하여 귀염증으로 고생할때 아주까리유 한방울을 귀안에 떨구어주면 염증이 해결되고 고름이 나오는것도 그친다고 합니다.

 

3. 흉터를 없애고 손톱발톱에 좋으며 항균력이 뛰어나요.

- 감염된 상처에 혹은 베여서 상처가 났을때 살균 항균작용을 하므로 응급처치로 아주까리유를 발라주어도 이롭고 오일로 손톱발톱을 마사지해주면 갈라진 손톱에도 효과를 보이며 튼살이나 흉터를 없애주는 기특한 효과가 있답니다.

 

4. 모발이 굵어지게 하고 빨리 자라게 해요.

- 머리카락색이 진해질 뿐만 아니라 두껍게 되고 머리카락이 빨리 자랄수 있도록 돕는다고 해요. 마찬가지로 속눈썹이나 눈썹도 굵어지고 빨리 성장하게 한다고 하지요. 그냥 머리두피에 발라주고 자기만 하면 효과를 얻을수 있다고 합니다.

  

 




 5. 그밖에 쓰임들 살펴봐요.

 - 무좀이 있을때 발라주면 좋아요. 편도선염이나 혀갈라짐이 있을때는 아주까리기름을 먹인 종이를 태워서 그 증기를 쐬어주면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