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독 추위를 잘 타고 추운곳에서 음식을 먹으면 쉽게 체하는 사람들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 혹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들을 먹으면 궁합이 잘 맞아 좀더 건강한 생활을 할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따뜻한 성질 음식 및 따뜻한 성질 과일 들을 알아보고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수 있는 따뜻한 성질 차 몇가지를 소개하여 봅니다.

 

몸을 따뜻하게 할수 있는 여러 식재료를 알아보자

 

1. 따뜻한 성미의 생강차, 계피차 : 생강을 이용한 생강차는 껍질까지 함께 쓰면 찬성미를 가지게 되고 껍질을 벗기면 따뜻한 효능을 가지게 됩니다. 오장육부안의 냉을 없애는데 몹시 효과가 좋은데요 이는 매운맛을 내는 진저롤과 세네올이 함유되어 있어서라고 해요.

 

이들은 말초혈관안의 혈액순환을 좋게하여 몸을 따뜻하게 하여준다고 해요. 계피차도 성질이 따뜻한데요. 생강과 궁합이 좋아 함께 쓰기도 합니다. 이 계피차 역시 어혈을 풀고 체열이 빠져나가지 않게 돕는다고 하지요.

 

 

2. 따뜻한 성질을 가진 채소 : 채소가운데에서 파와 마늘 그리고 부추는 가장 따뜻한 성질을 가진 것들이라고 해요.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 등과 같은 성분들이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여 몸을 덥혀준다고 하지요.

 

3. 따뜻한 성미의 과일들 : 과일은 거의가 찬성질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개중 대추와 사과, 귤껍질 등의 과일은 과일 가운데에서도 예외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대추나 귤껍질로 만든 진피차는 보양을 위한 한방차로도 자주 활용되기도 하지요.

 

 

4. 뿌리채소들을 주목해요. : 땅속에서 나오는 뿌리채소들은 거의 따뜻한 성질을 가진 경우가 많아요. 고구마나 당근 등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5. 어패류나 보양식들도 따뜻한 성미를 가지고 있어요. : 생선이나 조개등은 대부분 따뜻한 성미를 가지고 있어요. 그외에 호박 그리고 우리가 흔히 보양식이라고 부르는 삼계탕, 추어탕 등도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