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인에게 발병율이 높은 위암은 관리가 몹시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위암 식이요법에 활용할수 있는 식사 관련 식재료들이 어떤 종류가 있는지 살펴보기로 합니다. 위암에 좋은 음식 및 위암에좋은과일 들을 고를때 기준이 되는 좋은 식품들을 알아보고 위암에좋은차 및 간식으로 간간히 활용해 보세요.

 

 

꼭 챙겨야하는 영양음식들을 알아보기로 하자..

 

 

1. 헬리코박터균을 잡는 음식들을 자주 섭취하세요.

- 위 점막에 기생하고 있는 세균인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은 만성위염 및 위질환을 발생시키는것으로 알려져있는데 헬리코박터균에 감염된 경우 위암 발생률이 두배에서 세배까지 높아집니다.

 

그래서 평소 헬리코박터균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주는것이 좋다고해요. 헬리코박터균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과 차는 매실차, 브로콜리, 홍삼차, 요구르트 등이 있습니다.

 

 

2. 비타민u가 많이 함유된 식품들을 먹어요.

- 비타민u는 위점막을 강화시켜주고 재생에 효과적이어서 위건강과 자연치유력을 높이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위염, 위궤양을 예방하고 위암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비타민u가 많이든 음식은 양배추와 브로컬리등이 있는데요. 양배추는 비타민u뿐만 아니라 비타민k도 함유되어 있어 궤양에 좋다고 하지요. 또한 파래에도 위건강에 좋은 비타민u가 듬뿍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3. 파이토케미칼 함유율이 높은 과채류를 먹어요. 

- 파이토케미칼 중에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은 항암작용과 노화방지, 면역력상승에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카로티노이드가 많이 함유된 음식들은 주로 노랑색을 가지고 있는 과일과 채소류에 많이 들어 있고, 암세포성장억제에 도움이 되는 라이코펜, 안토시아닌은 붉은색 과일과 채소에 그리고 위암이나 대장암등을 예방한다는 알릴화합물은 마늘과 양파 버섯등의 흰색 과채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4. 우유를 간간히 마셔주어요.

- 우유도 위암에 참 많이 도움이 된다고 해요. 우유에 들어 있는 단백질 및 지방이 식도 뿐만 아니라 위점막 보호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지방 우유를 일주일에 서너번씩 마셔주면 좋다고해요. 다만 설사증상이 있을 시에는 우유가 오히려 좋지 않답니다.

 

5. 비타민 섭취에 신경써주세요.

- 위암수술을 받은 경우에는 비타민b12가 부족하기 쉽다고 해요. 또한 미네랄부족 현상도 흔히 이루어지는데요. 그래서 위절제술 후에는 간이나 동물내장기관에 많이든 비타민b12와 아연과 칼슘 그리고 마그네슘이 많이든 녹황색 채소의 섭취에 신경써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비타민은 암과 관련 깊은 영양성분들인데요. 비타민C는 위암증식을 제어하고 비타민E는 암이 악성화가 되는것을 막아준다고 하니 다양한 과채류를 섭취하여 비타민을 몸안에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