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성질환과 항암에 탁월하다는 꾸지뽕나무는 꾸지뽕열매, 꾸지뽕잎 등 모든 것이 약성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꾸지뽕잎차로 먹기도 하고 꾸지뽕즙을 내어 꾸지뽕열매효능을 보기도 합니다. 꾸지뽕나무효능은 항산화작용이 탁월하여 건강증진을 위해 특히나 좋은 데요. 그래서 오늘은 꾸지뽕효능을 전반적으로 알아보고 먹는방법을 소개하여 보기로 합니다.

 

 

꾸지뽕잎 어떻게 좋을까?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서 몸안의 나트륨을 배출하여 주고 항당뇨 효과를 가지고 있어 당뇨식이에 좋습니다.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항산화 효과와 폴리페놀이나 카테킨 등의 항산화물질들이 인슐린작용을 조율합니다.

 

 

꾸지뽕잎차 만드는 방법

 

건조하기 - 꾸지뽕잎을 수확하여 건조기에서 40도로 15시간을 말려야 잎의 푸른색을 유지하면서 변질되는것을 막습니다.

 

차로 먹기 - 건조한 꾸지뽕잎은 뿌리와 같이 넣어 10시간을 달여주면 향긋한 꾸지뽕잎차가 되는데요. 식수처럼 마셔도 좋고 고기나 생선을 재울때도 쓰면 좋습니다.

 

분말로 만들기 - 잘 말린 꾸지뽕잎은 분쇄하여 가루로 만든뒤 밥을 지을때 넣어주어도 좋고 떡을 만들거나 각종요리에 첨가해도 좋답니다.

 

 

꾸지뽕열매 어떤점이 몸에 이로울까?

 

항암작용이 탁월한 꾸지뽕열매는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작용과 시력개선에 도움을 주고 자양강장에 도움을 주어 남성들의 정력을 강화하여 준다고해요. 경락소통과 해열등에 효과가 좋다고 하지요.

 

꾸지뽕열매즙 만드는 방법

 

1. 꾸지뽕열매와 설탕을 1:0.8 비율로 배합하여 항아리에 담습니다.

 

2. 일주일이 지난다음 열매를 잘 주물러 주고 그후 일주일에 두번씩 설탕과 혼합되도록 저어줍니다.

 

3. 두달후 씨앗을 빼주고 열매효소만 다시 숙성시켜줍니다.

 

4. 약 1년동안 발효시켜주면 건강한 꾸지뽕열매즙으로 오래 두고 드실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한 꾸지뽕나무 이런점이 좋아요.

 

1. 항암작용이 탁월하고 피부질환에 좋아요.

- 플라보노이드계 루틴이나 알기닌 등과같은 암치료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가 자라고 만들어지는것을 방해하며 통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그래서 암환자들이 많이 찾는 항암식품이라고 하지요. 또한 꾸지뽕은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라고해요. 알러지가 있거나 아토피가 있을 때 꾸지뽕 기름을 내어 활용한다고 하지요.

 

2. 면역력을 증강시켜 주고 감기에 좋아요.

- 꾸지뽕은 해열효과를 가지고 있어 감기에 걸렸을때 열을 내려주고 성미가 따뜻하므로 몸이 냉한 사람의 체온유지를 도와주며 면역력을 증강시켜 감기를 예방한답니다.

 

3. 여성질환 및 당뇨, 성인병에 좋아요.

- 꾸지뽕에는 가바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혈압을 내리므로 고혈압에 좋고 당뇨에 효과적이라고해요. 또한 꾸지뽕에 들어있는 루틴은 뇌출혈에 도움을 준다는데요. 꾸지뽕은 여성들에게도 탁월하여 자궁근종이나 생리통과같은 다양한 여성질환에 이롭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