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착한 대마씨앗 햄프씨드효능은 월등한 영양성분과 항산화 효과를 예로 들수 있는데요. 효능의 범위가 놀라울 정도로 폭넓기 때문에 우리가 주식으로 먹는 밥과 함께 먹어주면 꾸준한 섭취가 가능해서 더 좋다고 해요. 그래서 햄프씨드 밥 짓는 법은 다양한 매체에서 다루어졌는데요. 오늘은 햄프씨드효과 제대로 볼수 있는 건강목적을 염두에 둔 햄프시드 밥 하는 법을 다루어보기로 합니다.

 

 

1. 귀찮으면 그냥 뿌려 먹어도 좋다.

 

햄프씨드는 원래 그냥 먹어도 고소하고 부담없기 때문에 그냥 밥에다 솔솔 뿌려 드셔도 좋아요. 사실 여러번 손가지 않아 가장 편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건강효과는 그대로 고스란히 얻을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지요.

 

 

2. 가족단위로 먹을때는 직접 밥을 지어먹는다.

 

 

 

햄프씨드가 건강에 좋은 만능씨앗임이 알려지면서 다양한 매체에서 앞다투어 소개를 하고 있는데요. 그중 가장 많이 소개되는것이 대마씨앗으로 하는 밥이에요. ''내몸사용설명서''에서는 4인분 가족 기준의 밥을 할때 쌀에 먹는 대마씨앗 비율은 3스푼가량이 적정 비율이라고 했답니다.

 

 

3. 다이어트를 위한 대마씨 밥은 카무트와 현미를 섞어 지어먹는다.

 

다이어트에 좋은 카무트 다다밥은 건강과 체중감량효과 둘다를 볼수 있는 황금레시피랍니다. 준비물은 카무트 1/2cup + 햄프씨드 2cup + 현미 4cup 인데 카무트와 현미는 서너시간 미리 불려두어야 합니다.

 

종류가 3가지이기는 하지만, 결국 불린 현미와 카무트에 대마씨앗을 넣고 밥솥에 앉힌후 취사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밥이 된다는 결론이에요. 특이한 점이라면 주먹밥으로 만들어서 냉동시킨후 전자레인지에 필요한 만큼만 꺼내 먹을수 있어 다이어트에 더욱 편리하다는 점을 꼽을수 있을 것입니다.

 

 

4. 부족한 영양을 채울수 있는 영양밥을 원한다면

'' 식탐을 탐하다'' 라는 프로그램에서는 햄프씨드 영양밥을 레시피로 내놓았는데요.아무래도 영양을 생각하다 보니 밥에 들어가는 종류가 더 많아지는 경향이 있어요. 

 

준비물은 쌀과 찹쌀 각각 300g과 100g, 대추, 은행, 밤은 각각 4개, 20알, 5개 그리고 검은콩 30g, 햄프씨드 40g이 주요 재료들이고요. 부수적으로 양파반개, 올리브오일 정도를 꼽을수 있습니다.

 

1. 쌀은 미리 불려두고 양파는 썰어 볶아둡니다.

2. 대추는 씨를 제거하고 썰어주고, 밤은 크기를 잘라주며 은행은 익혀서 껍질을 없애줍니다.

3. 햄프씨드와 함께 쌀과 부수재료를 함께 넣어 소금을 조금 넣어준후 10분끓이다가 약불로 줄입니다.

4. 10분 정도 약불로 익힌후 불을 꺼주고 뜸을 들이는 시간을 기다리기만 하면 마무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