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혈압 원인 추위를 많이 타는 저혈압에 좋은 운동

바쁜 일상 속에서 몸 관리에 소홀해지기가 쉽습니다. 그럴 경우 저혈압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는게 좋습니다. 저혈압은 말 그대로 혈관에 피가 흐르는 압력이 낮은 것입니다.  저혈압이 있을 경우 추위를 많이 타게 되는데 저혈압의 원인과 예방할 수 있는 운동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혈압 증상>

가슴 두근거림

평소와는 다르게 가슴에서 심장이 뛰는 두근거림이 심하게 느껴진다면 저혈압 증상을 의심해 보세요. 가슴의 맥박질이 심해지면 호흡곤란지 갈 수 있습니다.


구토
저혈압으로 인해 위장운동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면 구토가 나고 입맛이 저하됩니다.  또한 배설에도 문제가 생겨 대소변과 같은 생리적인 문제가 생길경우 일찍이 저혈압 증상을 의심해 보세요.


수족냉증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쉽지만 갑자기 발이나 손이 차가워지는 수족냉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더 심해질 경우 현기증이 날 수도 있습니다.


두통
혈압이 낮아서 뇌에 혈액공급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두통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심한 경우 뇌에 피가 공급이 안되서 마비증상이 올 수 있으니 두통이 잦다면 저혈압을 의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혈압 원인>

신진대사의 활동 기능이 낮아지거나 전신에 필요한 영양이 미흡할경우 저혈압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분비에 문제가 생기는 것도 저혈압 원인이 될수 있으며 혈관의 탄력성이 낮아지는 노화증상으로 인하여 혈류흐름이 좋지않아 저혈압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또한 심장기능이상이 저혈압 발생 원인이 될수 있는데 심장이 약하면 혈류흐름에 이상이 생겨 저혈압이 될수 있습니다.

<저혈압에 좋은 운동법>
엎드려 다리 들어 올리기, 팔굽혀펴기, 앉았다 일어서기와 같은 운동이 혈액순환을 도와 저혈압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