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황은 변비나 여성들의 생리불순등의 다양한 질환에 효과적인데요. 먹기에는 특유의 향때문에 힘들때가 많아 강황환이 더 나을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강황환효능을 알아보고 바르게 강황환먹는법을 숙지하여 보기로합니다. 더불어 쉽게 강황환만들기 방법도 알아두세요.

 

 

강황환 만드는 방법

 

※ 재료 : 강황2kg, 꿀2kg

 

1. 강황은 얇게 썰어 찜기에 5분가량 쪄준후 건조기를 활용하여 10시간가량 건조하여 주거나 햇빛에 말립니다.

 

2. 강황은 제분소에서 곱게 빻아 가루로 만듭니다. 혹은 가정용 분쇄기를 활용합니다. (제분소에서는 특유의 색깔이 기계에 묻을까봐 안해주는곳도 많음)

 

3. 곱게 분쇄한 강황가루에 꿀을 넣고 잘 반죽해줍니다.

4. 녹즙기에 국수틀을 끼워 반죽을 뽑고 이 강황반죽이 국수처럼 뽑아져 나오면 손으로 살살 분질러 둥글게 환을 만듭니다.

5. 직사광선을 피해 3일 가량 말려줍니다.

 

 

 

 먹는 방법

 

한번에 한숟가락 정도씩 하루 두번 조석으로 먹으면된다고 해요.

 

 

 

건강효과

 

 

1.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항산화효과로 건강을 책임져요.

 

활성산소를 제어하는데 비타민C가 월등하다고 하는데요. 강황에 함유되어 있는 커큐민은 비타민C보다 훨씬 훨씬 좋다고 해요. 활성산소를 잡아주면 노화를 억제하고 항산화효과로 면역력도 자연히 상승하기 때문에 더욱 건강해질수 있답니다.

 

2. 지방을 분해하여 다이어트효과를 내요.

 

커큐민은 담즙을 활발하게 분비하게 하는데요. 이 담즙은 체장액과 같이 만나서 우리몸의 지방을 분해해주는 효소를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고해요.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강황이 활용되면 좋답니다.

 

3. 위염 및 항염증에 좋아요.

 

강황은 염증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우리 몸의 많은 질병이 염증으로 인한것임을 고려한다면 이또한 질병에대한 예방역할을 하는것이랍니다. 참고로 위염과 같은 질환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간의 건강기능개선에 도움을 주어요.

 

강황에 들어 있는 커큐민은 간의 알코올 분해를 돕는다고 해요. 알콜이 우리몸에서 분해되는 과정중에 발생되는 독성물질을 줄여주어서 간의 부담을 덜어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에도 크게 효과가 있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