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죽순은 갯벌에서 자라는 야자수라고 해요. 어린순을 이용하여 식용으로 활용하는데 순이 죽순과 꼭 닮아 해죽순이라고 한다지요. 오늘은 해죽순효능을 알아보고 해죽순차 끓이는법을 함께 정리해보도록 합니다. 가정에서 쉽게 먹고 건강한 해죽순차효능을 느껴보세요.

 

 

차로 끓여먹는법

 

1. 해죽순을 한움큼(약 10g) 물 2L에 넣어주어 30분가량 약불로 끓여줍니다. 차를 마실때에는 가글하는것처럼 잇몸을 고루 적셔주고 삼키면 좋습니다.

 

2. 취향에 따라 감초나 계피, 생강을 5~6조각 추가하기도 합니다.

 

 

 

 

홍삼보다 좋은 항산화효과

 

해죽순은 우리가 흔히 항산화건강식품으로 논하는 6년근 홍삼의 43배 그리고 블루베리의 22배나 되는 항산화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해죽순의 폴리페놀은 100g당 6.040mg으로 더할나위 없이 건강에 이로운 영양식품이라고 합니다. 그외 미네랄과 비타민의 보고로 해죽순 만한게 없다고 합니다.

 

 

 

 

도움되는 건강 효능

 

 

1. 시력개선 및 염증성 질환에 좋다 - 체내 상처 및 균감염 등으로 인한 염증성 질환에 효과적이고 잇몸질환치료 및 시력을 개선합니다.

 

2. 고혈압 및 동맥경화에 좋다 -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

 

3. 뇌경색 및 암을 예방한다 - 미세혈관까지 혈액 흐름이 좋게 하여 뇌경색을 예방하며 심장질환 및 항암에 좋습니다.

 

4. 면역력,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 - 노화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좋게하며 피부를 깨끗하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