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라지효소 담그는법 호흡기에 좋은 음식 산도라지효소 담그기

 

 
햇볕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인 그늘이나 토양이 아주 풍부한 부엽질에서 자라나는 도라지는 흔히 우리가 볼 수 있는 음식이다. 이런 도라지는 기관지인 호흡기에 좋은 음식 이므로 많은 사람들이 산도라지효소 담그기를 통해 자주 드시기도 한다. 이렇게 몸에 좋은 산도라지 담그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알칼리성 요소

. 도라지는 우리의 몸 속에 들어가면 내장 기관은 따뜻하게 하는 성질이 있어서 내장이 찬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 기관지를 관장하는 폐의 기능을 좋게하여 호흡기에 좋은 음식 이다.
 


 

 

호흡기 치료

도라지와는 달리 산도라지 안에 사포닌이라는 암을 예방하고 호흡기를 치료하는 효소가 들어 있어서 감기에 걸렸을 때 드시거나 천식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자주 수시로 물 대신 연하게 드시면 호흡기에 좋은 음식 으로서 탁월한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염증치유

 

우리 몸 속에 백혈구의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몸 속에 염증이 생겼을 때 그 염증을 가라앉히는 역할을 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산도라지를 평소에 드시면 면역력이 강화되기도 한다.  

 


혈액정화

 

산도라지 맛은 쓰다. 이런 쓴 맛이 우리 몸 속에 쌓여 있는 노폐물, 지방질,피를 잘 흐르게 하는 것을 방해 하는 혈전 등을 분해하여 없애거나 생성을 억제 시키는 효능이 있다. 평소에 머리가 무거우시거나 혈액순환이 잘 안 되시는 분은 자주 드시면 혈액을 맑게 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자주 드시기를 권장한다. 

 



도라지효소 담그는법

먼저 산도라지효소 담그기 위해  초 년산보다 조금 자란
4년 이상이 된 도라지를 도라지효소 담그는법으로 이용한다

 

 왜냐하면 산도라지효소 담그기 비법으로 주재료인 산도라지의 약효가 특출한 4년 이상된 도라지부터 몸 속에 독기를 제거하는 요소가 풍부해 지기 때문이다.  이렇게 구입한 도라지를 물에 잘  씻은 다음 물기를 빼고 여러 등분을 하여 쪼갠다.



도라지와 설탕을 준비하여 매실 담듯이 일대일 비율로 항아리 입구까지 가득 담는다.  입구를 밀봉하면 일단 도라지효소 담그는법은 일단락 된다.

 

이렇게 담근 도라지 숙성은 햇빝드는 곳에는 영양소가 파괴되기 때문에 바람이 선선한 서늘한 곳에서 6개월 이상 보관한후 숙성되면 도라지효소 담그기를 마무리 짓는다.

원액을 드실때는 물에 타서 차로 마시고 도라지는 건져서 선선한 곳에 말린 다음 냉동하여 간식으로 드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