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손발이 차가울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손발이 차가운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손발이찰때 손지압을 활용해보시면 어떨까싶습니다. 수족냉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손발이찬증상 개선 지압을 활용해보세요. 생활속 작은 습관과 지혜로 쓰시면 좋습니다.

 

 

 

 

 

▶  눌러야할 부위

 

 

 

손발이찰때 손바닥에 위치한 수심점, 명문점을 자극합니다. 손등 쪽의 양지, 상양, 중충, 관충, 소충을 각각 강하게 눌러주면 손발이 차가운 증상을 개선하는데 크게 도움을 줍니다.

 

 

 

 

 

 

 

 

 

▶ 응용방법

 

 

 

 

손발이 차가울때 손바닥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는 수심점을 손이나 지압봉으로 자주 문질러주고 비벼줍니다. 드라이기가 주변에 있다면 따뜻하게 자극시켜주는것도 손발이찬증상에 도움을 줍니다.  새끼손가락 두번째 마디에 있는 선의 중앙 부위인 명문점도 강하게 눌러주면 효과적입니다.

 

 

 

 

손등쪽의 손목 정가운데 위치하고 있는 양지점을 자주 지압봉으로 눌러주면 손발을 비롯하여 온몸을 따뜻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수족냉증 치료에 도움을 줄수 있도록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고 호르몬 분비를 좋게하는 지압점이 바로 양지점입니다.

 

 

 

 

 

새끼손가락의 손톱 밑에 위치한 소충, 네번째 손가락의 손톱 아래에 자리잡고 있는 관충을 강하게 압박해 줍니다.

 

 

 

 

 

가운데 손가락 손톱 밑 중충 그리고 마지막으로 두번째 손가락 손톱 아래에 있는 상양점도 역시 세게 눌러주면 도움을 얻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