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참취효능 혈액순환, 소염작용 효과 있는 참취 재배

 

 

금방 딴 취나물과 참기름, 고추장을 쓱쓱 섞어서 비벼 먹으면 정말 그 맛이 일품이죠.  취나물도 그 종류가 다양해서 참취, 곰취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참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취의 효능과 직접 참취를 재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취효능>

 

혈액순환

 

참취효능은 우리 몸 속에 지방성분을 소변을 통하여 잘 배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어서 혈관 속이 꺠끗히 정화되도록 도와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혈관이 꺠끗하면 당연히 혈액이 잘 흐르겠지요^^ 혈액이 잘 흘러야 피로가 그만큼 덜 쌓이게 되니, 참취를 드시고 하루를 힘차게 시작하시는 날이 되기를 바랍니다.

 

 

 

 

 

 

 

소염작용

 

피부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어떤 사람은 피부의 조직이 상처가 난다 하더라도 금방 아물지만  피부의 재생속도가 느린사름은 피부에 상처가 나면 더디게 재생이 납니다. 이 때 참취효능 중에서 세포의 재생을 도와 주면서 소염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부에 문제가 되시는 분들은 드시면 피부가 윤기가 흐르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숙취해결

 

참취는 은은한 향이 다시금 손이 가게 만드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이런 참취효능에는 간의 활동을 도와서 몸에 술이 들어 왔을 때 빠른 속도로  알코올을 분해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술을 드신 다음에 너무 몸이 힘들어 하시면 참취를 드시고 술을 꺠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혈액순환, 소염작용 효과 있는 참취 재배>

 

참취는 봄에 드실 수 있는 나물로써 혈액순화, 소염작용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참취는 재배할 떄에는 대부분 너무 높지 않는 고랭지에서 서늘하게 재배를 합니다. 또한 재배를 할 때에는 영양이 많고 부식질이 많은 땅이 좋으면서 종자를 배양하여서 파종을 한 다음에 2년 이상된 참취를 포기로 나누어서 다시 정식을 하고 또 다시 파종한 후 2년 또는 1년 후에 수확을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