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립선암 증상 초기 무증상 전립선암예방 하기



현대 여성들이 갑상선 암에 쉽게 노출되어 있다면 남성들은 전립선암에 많은 환자들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은 많은 남성들이 걸리는 질환이지만 전립선암 초기증상은 무증상으로 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전립선암초기증상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전립선을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이렇게  전립선암 초기증상과 예방하기 위하여 무엇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1. 소변에 피(혈뇨)

방광 염증이나 신장염으로 피에서 소변을 보는 것처럼 전립선암 증상도 소변에서 피가 비칠 수 있습니다.  이때 소변과 함께 정액이 같이 나타날 수 있음으로 소변에서 피가 나오면서 통증이 있으면 반드시 병원에 내방하는 것이 좋다.


.


2. 빈뇨

물이나 음료수를 과다하게 많이 드시지 않았는데도 이상하게 소변이 잦아 진다면 전립선암 증상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전립선암 증상은 소변이 마려울 때 그 소변을 참을 수가 없으면서 예전과는 소변을 볼 때 통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3. 배뇨곤란

소변에서 피가 나오거나 소변을 참기 힘든 것 처럼 소변을 보러 갈 때 소변을 다 본 후 시원함보다는 아직 소변을 덜 본 느낌이나, 소변이 꽉 찬 느낌이 들면서 배뇨 곤란을 자주 겪는다면 전립선암 증상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전립선암예방 행동지침

여성과는 달리 남성의 전립선은 뜨거운 성질보다는 차가운 성질을 더 좋아 합니다.  그러므로 장시간 노트북을 무릎에 놓고 일을 하시는 것은 그 전자파가 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데스크 탑을 이용하거나 책상을 이용하시는 것이 전립선암예방에 좋습니다.




음식-토마토

암을 예방하는 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 있는 토마토는 전립선암예방에 아주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토마토는 남자의 전립선의 돌연변이가 생기는 것을 막아서 암세포를 억제하는 예방 효과가 있는 음식이므로 아침마다 토마토를 드시거나 갈아서 쥬스로 드시는 것이 전립선암예방 효과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