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뇨병식이요법, 당뇨병에 좋은 음식 먹고 합병증을 예방하자

 

 

당뇨병이 무서운 건 합병증 때문이죠.  먹고 싶은 음식도 제대로 먹을 수 없어서 많이 아프지는 않아도 정말 힘든 병이 당뇨병인데요.  당뇨병의 원인은 명확히 밝혀지지 않고 단지 음식때문에 생기는 병일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병은 음식 조절과 식이요법이 중요하죠.  그럼 거기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당뇨병식이요법>

 

마늘

 

당뇨병은 다른 질병과는 달리 식이요법을 하셔야 하는데요. 식이요법을 하지 않으면 당의 수치가 너무 많이 올라가거나 너무 내려가면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기 떄문입니다. 이런 당뇨병식이요법으로는 알리신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몸 속에 있는 살균을 할 뿐만 아니라, 당의 조절을 쉽게 해 주는 마늘을 드시면 좋겠습니다. 

 

 

 

청국장

 

콩은 완전식품으로써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입니다. 이런 콩으로 만든 청국장은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레시틴이 인슐린이 잘 나오게 해 주는 역할을 하여서 당뇨병식이요법에 사용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너무 짜게는 드시지 마시고, 적당하게 간을 해서 청국장을 드시면 몸이 건강해 질 수 있겠지요^^

 

 

토마토

 

토마토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 몸 속에 있는 피로가 쌓이는 성분들을 해독해 주면서 인슐린을 잘 조절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당뇨병식이요법으로 드실 수 있는 음식입니다. 토마토를 식사 대용으로 드셔도 좋지만 당이 떨어졌을 때 드시거나, 간식으로 드시면 훨씬 건강을 챙기실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 먹고 합병증을 예방하자>

 

당뇨병은 식이요법을 반드시 해야 하기 떄문에 당뇨병에 좋은 음식을 드셔야 합니다. 이 좋은 음식은 밥을 하실 때에도 잡곡을 이용하셔서 당이 올라가는 것을 막을 뿐만 아니라, 양파를 드시고, 혈관을 깨끗히 하면서 혈당을 낮추는 효과를 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