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경화증상 조기치료로 더 가까워지는 간경화완치

 

 

간이 돌처럼 굳어지는 간경화. 얼마전 가수 김태원씨도 한 티비 프로그램에 나와서 간경화 때문에 죽음의 문턱까지 갔었다는 무서운 이야기를 하기도 했었죠.  우리 몸의 해독작용외에도 여러가지 일들을 담당하는 간이 굳어지면 정말 큰일이겠죠.  간경화의 증상과 초기에 치료하면 완치할수도 있는 간경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경화증상>

 

피부의 이상

 

간경화증상은 증상이 여러 종류로 나타납니다. 특별히 간의 이상이 생겼을 때 손바닥이 다를 떄보다도 훨씬 붉게 지속되거나, 피부에 이상하게 붉은 반점이 생기면 이것은 간경화증상으로 의심해 보셔야 하기 떄문에 빠른 시일내로 전문의와 상담하셔서 치료를 받으시기를 받기 바랍니다.

 

 

 

 

혈변

 

간경화증상에서 혈변을 보신다는 것을 들어 보셨나요? 이것은 간경화가 진행되어가면서 합병증으로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식도에 이상이 생겨서 생기는 이상 증상입니다. 혈변을 보면 대부분 항문이나 대장에 이상이 있다고 생각이 되시는데요, 간이 나쁠 때도 생길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황달

 

간경화증상으로 알 수 있는 것이 바로 우리의 피부와 눈 주위가 노랗게 되거나 진행이 심해지면 피부가 검게 되어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것은 간의 세포가 정상적으로 해독을 하지 않아서 생기는 증상이기 때문에 황달이 왔을 때는 간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의심해 보시고 병원에 가보시기를 바랍니다.

 

 

 

 

 

 

 

<조기치료로 더 가까워지는 간경화완치>

 

즘에는 간경화증상을 빨리 알아채리고 조기부터 치료를 하면 간경화완치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처음에 간의 기능을 최대한 무리를 주지 않고 정상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약물이나 내시경 치료를 동반하면서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 치료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간을 이식해야 간경화가 완치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