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갱년기증상 극복을 위한 갱년기증상에 좋은 음식 소개


여성의 호르몬의 감소로 인하여 갱년기가 시작되면 아이들의 사춘기 시기와 맞물려 집안에 자주 싸움이 난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사춘기 겪는 것보다 더 큰 심경의 변화를 겪게 되는 증상들을 갱년기 증상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갱년기증상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월경 주기 변화

갱년기에 다가서면 월경이 정확했던 분들이 점차적으로 불규칙해지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월경이 불규칙하게 되면 몸의 이상으로 여겨서 심리적으로 불안감을 느끼는데 이것은 초기 갱년기증상 이므로 담담하게 받아들이셔야 합니다.

 

 


2. 안면홍조

호르몬의 변화로 평소에 얼굴이 하얀색이셨던 분이 얼굴 볼이 자주 붉어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것은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는 갱년기증상 이므로 너무 당황해 하지 마시고  갱년기증상에 좋은 음식 들을 충분히 섭취해 주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3. 감정변화

갱년기증상으로 우울증을 겪을신다는 분들이 많을 정도록 자신의 여성이 감소되면서  감정의 기복이 많아지는 시기를 말합니다.  보통 사춘기 시절에 감정의 기복이 많다고 하는데 갱년기 때 감정의 기복도 사춘기 못지 않게 심할 수도 있으니 가족과 적절하게 같이 대화로 이겨내시기를 권장합니다.
 


1.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석류!  

석류는 갱년기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빨간 사과처럼 생긴 석류 속에는 여성호르몬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요소가 들어 있어서 갱년기를 심하게 겪으시는 분들에게는 석류에 관계된 음식이나 음료를 드시면 좋습니다.

 
 


2. 앞으로 해도 토마토, 뒤로해도 토마토!

토마토 역시 갱년기증상에 좋은 음식 입니다. 피부에도 좋은  토마토에는 비타민 A가 아주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갱년기 겪는 우울함이나 식은 땀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해 줍니다. 또한 토마토를 자주 드시면 토마토에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호르몬 감소로 인하여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3. 흙속에 진주 칡!

칡을 흙속에 진주라 부르는 이유는 땅 속에 있으면서 땅에 있는 모든 영양소를 다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흡수된 영양소 중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폐경을 늦춰 줄 수 있기 때문에 갱년기증상에 좋은 음식인칡을 즙으로 내어서 자주 드시면 아주 탁월한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