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킨슨병 증상 서서히 진행되는 파킨슨병이란

'나비처럼 날아서 벌처럼 쏴라'라는 명언을 남긴 유명한 전설의 복서 무하매드 알리가 걸리면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기 시작한 파킨슨씨 병.  뇌에 신경전달 물질인 도파민의 결핍으로 인해서 운동신경을 조절하는 뇌핵과 신경회로들이 퇴행하여 나타나는 병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파킨슨씨 병의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파킨슨병 증상>

 

떨림 증상

 

파킨슨병 증상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것은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손이 떨리거나 발이 걸음걸이가 이상하면서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물론 나이가 들어서 노인이 되시면 기력이 쇠하여 져서 손과 발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이것이 파킨슨 병에서 온 것이 아니라, 나이가 들어서 기력이 쇠하여서 온 증상도 있습니다.

 

 

 

행동의 변화

 

행동이 평소와는 다르게 둔화되는 현상을 보이십니까? 이것은 파킨슨병 증상 중 하나로써 얼굴에 미소를 지으려고 하여도 미소를 지는 것이 어색하여지고, 얼굴에 표정이 점점 사라져 가면서 다른 사람들보다 눈의 깜박이는 증상이 급격하게 감소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걷기

 

나이가 들지 않았는데 걷을 때 자꾸 불안하게 걷거나 아무 것도 없는데 자꾸 넘어진 다면 파킨슨병 증상으로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그렇다고 하여도 불안하게 걷는 것은 모두 파킨슨 병이 아니므로 병원에 가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서서히 진행되는 파킨슨병이란>

 

파킨슨병 증상은 서서히 진행되기 때문에 잘 모르십니다. 파틴슨병이란 대부분 노인들에게 많이 진행이 되면서 신경계의 문제로 많이 나타나십니다. 만약 집안에 가족력으로 파킨슨 병이 있으시면 발병이 최대 10%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노인성질환처럼 여기지만 여실하게 달라지는 판킨스병 빠르게 자각하시고 병원에 내방하셔서 치료를 받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