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장염원인, 증상 신장이 안좋을때 신장염에 좋은 음식

 

 

신장은 섭취한 음식 과정 속에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하는 장기로서 신장이 염증이 생긴다면 체내에 독소가 쌓여 심각한 상태가 되는 현상을 신장염이라고 한다. 특별히 요도가 짧은 여성에게 많이 걸리는 질환인 신장염원인과 증상 그리고 음식까지 알아보도록 하자. 

포도상균과 대장균

신장염원인이 되는 세균은 포도상균과 대장균이다. 신장염의 경우 항문과 요도 입구까지 길이가 짧은 여자 분들에게서 쉽사리 나타납니다. 불결한 휴지사용이나 성관계시 항문과 요도의 생각외의 마찰로 인한 바이러스 흡착으로 염증이 많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건전한 성관계가 필요하다.




부종

신장이 안좋을때 심장염 증상으로 노폐물이 제대로 나오지 않기 때문에 신장염에 걸리면 처음에는 오줌량이 감소하여  노폐물로 인한 부종이 생긴다.  부종이 생기면 몸 속에 혈뇨나 단백뇨, 혈압 상승 등이 일어 나서 만성신장염, 급성신부전으로 될 수 있기 때문에 오줌량이 많이 감소할 때는 신장염 증상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

오한

장기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몸이 으슬으슬 떨리고 추운 오한의 증세나 열을 동반하는 것도 신장이 안좋을때 신장염 증상이다.




설사

배가 아파서 설사를 하기 보다는 옆구리에 원인 모를 통증이 느끼면서 설사가 많아지만 신장이 안좋을때 신장염 증상 중 하나이다.



잉어

잉어 속에는 단백질과 지방, 미네랄 등 많은 영양소가 있어서 임산부에게 많이 권하는 음식이다. 이런 잉어는 임신 중독증에 의한 부종을 내려주기도 하고 몸 안에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 신장염에 좋은 음식으로 신장염으로 의심되시는 분에게 추천하는 음식이다.
 

은행

낙엽이 떨어지면서 생기는 은행은 빈료개선에 아주 좋은 신장염에 좋은 음식이다.  평소에 어른은 은행 10개, 아이들은 5개를 2주 정도 먹으면 빈뇨나 야뇨증에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