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혈당수치 당뇨합병증 걱정없는 혈당 정상수치

 

 

 

 

자신의 몸에 대한 혈당수치에 대하여 정확히 알고 계십니까? 평소에 혈당수치에 관심을 갖으셔야 당뇨병이 오기전에 잘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이 시간에는당뇨합병증 걱정없는 혈당 정상수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당수치>

 

공복시

 

혈당을 잴 때는 식사를 하셨나요? 안 하셨나요? 라고 말씀하는 소리를 종종 듣습니다. 이렇게 몸에 포도당이 어느 정도 남아 있느냐를 잴때는 식사를 하였는가? 아니면 식사를 하지 않았는가?에 따라  잴 때가 틀립니다. 식사를 하기 전에 혈당 정상수치로는 100이하가 나오는 것이 정상적인 혈당입니다.

 

 

 

 

식사후 두시간 후

 

식사를 마치고 보통 병원에서 약을 탈 때에 혈당이 제일 많이 올라가는 식후 30분에 약을 복용하라고 합니다. 이처럼 식사를 하고 나면 포도당의 역할이 많아지는데요. 정상적인 사람이 식사를 하신 후에 두 시간 두위 혈당수치를 재었을 때 혈당 정상수치는 140 정도를 유지하면 된다고 합니다.

 

 

 

 

자기전

 

식사를 하기전과 식사를 하고 난 후 혈당을 재기도 하지만 하루의 일과를 마치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얼마나 많은 포도당을 몸 안에서 소비하고 남았는지 정검하기 위하여 자기전에도 체크를 종종 하기고 합니다. 자기 전에 혈당 정상수치는 120이하가 정상범위라고 합니다.

 

 

 

<당뇨합병증 걱정없는 혈당 정상수치>

 

당뇨병에 걸리셨다고 하여도 당뇨합병증을 걱정하지 않고 혈당 정상수치를 유지한다면 몸이 더욱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 분들은 평상시에는 80에서 120 사이에 혈당이 나오지면 식사를 하고 난 후에는 최대로 180까지는 당뇨합병증이 오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