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접골목효능 뼈골절에 좋다는 접골목의 효능 알아보자

 

 

숲속에서 자라는 접골목은 약나무라고 불리웠을 만큼 뼈에 특효약으로 잘 알려져 있는 나무입니다. 이런 나무가 뼈골절에 좋다는 소문으로 인하여 접골목이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지기 시작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접골목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접골목효능>
 
타박상

타박상에 좋습니다. 봄에 피는 접골목 나무가 꽃을 활짝 피기 전에, 즉 중간정도 피었을 때 따서 말린 후 그 꽃을 삶아서 상처가 나거나 타박상이 난 곳에 붙이면 타박상이 가라앉는 접골목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류마티스 관절염에도 좋다고 하니 접골목꽃 달인 물을 섭취하시기를 바랍니다.

 

 

 

발한이뇨제

발한이뇨제로 접골목의 효능이 쓰입니다. 감기에 걸리면 열이 많이 나면서 수분이 많이 없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접골목 꽃을 삶아서 드시면 열이나거나 감기몸살로 인하여 몸이 아픈 통증을 억제시켜 주는 작용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접골목효능을 미리부터 알아봤기에 선조들은 약이 없었을 떄 접골목꽅을 달여서 약으로 드셨다고 합니다.

 

산후통

접골목은 아이를 낳은 후에 산후통이 시달리시는 분들이 드시면 산후통증이 가라않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산후통에 걸리면 아이를 돌보는 것조차 힘이 들고 예민하기 때문에 아이를 낳고 산모가 힘들어 할 때, 빠르시일 내에 꽃을 달여서 복용하게 하시면 산후통이 가라앉는 접골목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뼈골절에 좋다는 접골목의 효능>

뼈골절에 좋다는 접골목의 효능은 접골목의 나무를 잘라서 새까맣게 숯을 태우듯이 태워서 뼈가 부러진 곳에 올려놓고 치료를 하시면 훨씬 회복속도가 빠르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어서 골절이 되면 뼈가 잘 붙지도 않고 통증이 심하기 때문에 뼈에 좋은 음식을 드시고 하루 빨리 뼈가 정상적으로 회복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