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녹차의 효능 지혈, 상처소독, 디저트로도 좋은 녹차종류 살펴보자

커피 자판기를 바라보면 우리는 커피와 녹차, 또는 코코아가 들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 나라에는 대중적으로 녹차를 마시는 것이 흔하게 되었는데요. 오늘 이 시간 녹차의 효능인 지혈,  상처소독, 디저트 등 다양한 효능과 몸에 유익한 녹차 종류도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녹차의 효능- 지혈, 상처소독, 디저트>

 

지혈

 

혹시 칼에 베어저 집에 지혈제가 없으십니까? 이 때 지혈을 위하여 끈으로 묶으면서 그 위에 녹차를 뿌려 주시면 지혈이 되는 녹차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지혈을 하기위하여 사용하는 녹차는 될 수 있으면 마른 녹차를 곱게 갈아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상처소독

 

녹차를 차로 마시면 우리 몸 속에 식중독균을 살균할 뿐만 아니라 상처난 곳에 바르면 상처소독을 한 만큼 소독작용이 좋습니다. 이처럼 녹차의 효능 중 상처가 났을 때 상처 위에 녹차를 잘 찧어서 바르면, 상처가 소독되면서 염증을 가라앉혀 주기 때문에 녹차를 가까이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디저트

 

녹차를 식사를 하시고 드는 경우가 많으신데요. 그것은 녹차에 불소 성분이 들어 있어서 디저트로 녹차를 드시면 치아에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방질 할 뿐만 아니라, 이빨에 치석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녹차의 효능이 있습니다.


 



<녹차종류 >

 

디저트로도 좋은 녹차의 종류는 잎을 따는 시기에 따라서 다릅니다. 봄 비가 내리는 시기에 수확을 하는 녹차는 우전이라고 불리우며, 어린이날 시기 전후에 수확하는 것은 작설차라고 합니다. 또한 5월 중순 중에 수확하는 녹차는 중작이며 5월 말에 거둬들이는 녹차는 대작이라고 합니다. 또한 여름철에 채취하는 것은 엽차라고 불리울 만큼 녹차은 시기에 따라 녹차종류가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