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황버섯 달이는법, 건강에 좋은 상황버섯 복용법 등 모든 것



한의원에서 버섯중에서 몀역력을 증진 시킬 때 많이 쓰는 버섯은 상황버섯입니다. 이런 상황버섯은 귀한 약재이기 때문에 손수 집에서 달여서 복용하셔도 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상황버섯을 달이는 방법돠 복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황버섯 달이는법>

재료 준비

상황버섯이 좋다는 소문으로 인하여 중국산 상황버섯이 많이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국산인 상황버섯을 잘 골라서 재료를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준비한 상황버섯은 습기에 약하고 열에 약하기 때문에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재료 손질

상황버섯을 잘 찟어서 달이때 작게 찢으면 찢을 수록 상황버섯에서 약효가 더욱 좋습니다. 이때 손의 열이 너무 가하지 않게 최대한 손의 열을 떨어뜨리면서 상황버섯을 찢는것이 상황버섯 달이는법의 포인트 입니다. 상황버섯을 씻을 때에는 물에 담가서 이물질을 솔로 잘 떨어뜨려 줍니다.

 

 

 




끓이기

상황버섯을 약탕기나 유리병에 넣고 물여야 하는데 단지 주의할 점은 철제품에 상황버섯을 달이면 약효가 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유리제품을 사용하여서 달여주시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약하게 5번 정도 재탕하여 끓여서 드시면 됩니다. 이렇게 재탕한 물을 냉장고에 보관하셔서 드시면 상황버섯 달이는법은 끝나게 됩니다.



<
건강에 좋은 상황버섯 복용법>

건강에 좋은 상황버섯을 드실 때에는 냉장고에 보관하시어서 드실 때에는 다시금 따뜻하게 끓여서 식히신 다음에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드실 때는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기 보다는 하루에 식후에 한 잔 정도 커피를 드시듯이 드시면 상황버섯 복용법으로 좋습니다. 이렇게 상황버섯을 달인 물을 약 반년정도 드시면 면역력이 높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