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혈압 낮추는 음식 및 고혈압에 좋은 음식 먹고 혈압조절 유지하자




혈압을 낮추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평범하게 식사를 해서는 낮춰지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이 시간에는 혈압을 낮출 수 있고 고혈압에 식단인 좋은 음식이 무엇인지 알고 실천해 봅시다.


<혈압 낮추는 음식>
 
녹두

녹두는 혈압 낮추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북한 사람들이 좋아하고 잘 생산이 되는 녹두는 갈아서 드시거나 전으로 만들어서 지속적으로 드시면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녹두에는 혈압을 강하하는 작용이 있을 뿐만 아니라 조혈 작용이 있기 때문에 혈압이 높으신 분들이 드시면 좋은 고혈압에 좋은 음식 입니다.

 

 




호두

견과류 중에서도 호두는 혈압 낮추는 음식 이라고 합니다. 호두가 몸 속에 있는 콜레스테롤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혈관이 튼튼하게 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두를 하루에 간식처럼 드신다면 혈압을 낮출 수 있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의 영양만점 간식입니다.



감잎차

차 중에서도 감잎차는 모세혈관을 강하게 만들어서 혈압이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역할을 하므로 혈압 낮추는 음식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감잎차에 루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고혈압과 동맥경화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치료를 할 수 있다고 해서 고혈압에 좋은 음식 이라고 합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먹고 혈압조절 유지>

혈압 낮추는 음식들은 염분과의 상관관계를 따져볼수 있습니다. 염분은 고혈압에 안좋은 음식이기도 하지요. 그런데 가을철이 되면 많은 사과들이 나오는데 이 때 사과를 아침에 자주 드시면 사과 속에 칼륨이 몸 속에 들어온 소금의 성분과 만나서 그 소금을 몸 밖으로 내 보내어서 혈압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사과를 하루에 한 개씩 드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