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혈압에 좋은음식 고혈압 식이요법에 활용하기 좋은 음식



우리 몸 속에 혈압이라는 것은 심장에서 한번 품어내는 압력을 이야기 합니다. 이 때 너무 많이 압력이 높으면 고혈압이 되고, 낮게 품으면 저혈압이 됩니다. 혈압이 정상적이지 않으면 동맥경화증과 같은 혈관에 대한 성인병에 쉽게 걸리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혈압에 좋은 음식과 고혈압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압에 좋은음식>

비타민 음식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혈압에 좋은음식인 비타민음식을 제일 많이 섭취를 해 주어야 합니다. 이런 비타민은 혈압의 불안정으로 인하여 다른 합병증을 막아 줄 뿐만 아니라 면역력도 높여 주기 때문에 혈압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고혈압 식이요법으로 섭취하시기를 바랍니다.




채소

채소 역시 혈압에 좋은음식 입니다. 혈압을 관장하는 또 다른 곳은 혈관의 정화 상태입니다. 혈관 속에 콜레스테롤이 많이 있으면 아무리 심장에서 열심히 박동으로 품어주어도 혈압이 정상적으로 유지되기가 힘이 듭니다. 그러므로 우리 몸 속에 있는 유해산소를 없애주면서 혈관이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을 돕는  채소를 고혈압 식이요법으로 많이 드시기를 바랍니다.

 

 



타우린 식품

타우린 식품 역시 혈압에 좋은음식 입니다. 타우린이 들어간 식품이라고 하니깐 조금 낯설지요? 이것응 해조류나 해물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 성분으로써 혈압이 높으신 분들이 드시면 혈압을 낮추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별히 혈압이 높으신 분들은 고혈압 식이요법으로 해물이나 해조류를 즐겨서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고혈압 식이요법에 활용하기 좋은 음식
>

요즘 음식물의 섭취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고혈압을 앓고 계십니다. 고혈압에 좋다고 하여서 많은 차와 건강보조제가 출시 되고 있는데요. 우리가 실생활에서 드실 수 있는 양파를 고혈압 식이요법으로 즙으로 짜서 드시거나 양파를 요리할 때 첨가하셔서 드시면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어서 고혈압을 낮춰주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