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송이버섯 효능 먹는법 속이 더부룩할때 송이버섯 먹는법

가을의 도입부분이 제철인 송이버섯은 소나무가 무성하게 자생하는 강원도, 경상북도, 충청북도에서 주로 납니다.  송이버섯은 쫄깃쫄깃 씹히는 맛과 솔잎 그윽한 향, 그리고 깊고 부드러운 맛의 삼박자를 갖춘식품으로 우리나라에서 나는버섯 가운데 단연 으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송이버섯 먹는법 과 송이버섯 효능은 어떠한지 알아 보겠습니다.


<송이버섯 먹는법>
1. 송이회


송이버섯 먹는법 중에 회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회라고 하면, 생선이나 육회정도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송이 버섯은 귀하기도 하고 그 막과 향과 식감이 좋기 때문에 회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흐르는 물에 송이를 깨끗하게 씻은 후에 버섯의 결대로 찢어서 소금을 넣은 참기름에 찍어먹으면 마치 소나무 숲 속에 들어와 있는 착각이 들 정도로 그 맛과 향에 반하게 됩니다.


2. 송이밥


속이 더부룩할때 송이버섯 먹는법으로 송이밥이 좋습니다. 그 맛과 향이 너무 좋기에 밥을 지을때  송이버섯을 밥솥에 넣고 같이 찌면 송이향이 물씬 풍기는 맛있고 고소한 영양밥이 완성됩니다.
 




<효능>


송이버섯은 수분함량이 비교적 타버섯에 비해 적은 편이지만 각종 영양성분과 타 버섯과 마찬가지로 비타민d2로 바뀌어 뼈건강에 도움이 되는 에르고스테롤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송이버섯 효능으로 에르고스테롤로 인한 칼슘흡수율 높이기, 면역력 높이기 등의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이미 버섯이 암예방에 좋다고 알려진데로 송이버섯도 특히 인후암, 뇌암, 갑상선암, 식도암 같은 상반식에 발생하는 암에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이러한 항암작용 외에 송이에는 항세균 성분이라는 '레티난'을이라는 구성요소을 포함하고 있어 각종 질병에 대한 면연력을 높여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