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엉치뼈 통증 예방, 엉덩이뼈 통증 제거 방법 알고 활용하자


 

 

 

 



저희 어머니께서는 겨울철이 다가와서 김장을 심하게 하실 때 저녁 무렵에 엉치뼈가 많이 아프다고 하십니다. 그것은 김장을 할 때 자신의 몸의 체중을 엉치뼈 쪽에 실려서 생기는 것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엉치뼈 통증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과 통증을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엉치뼈 통증 예방>

스트레칭

겨울철에 심하게 아픈 엉치뼈는 김장을 다 하신 후에 몸이 너무 힘들더라도 중간 중간에 간단하게 몸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해 주시는 것이 엉치뼈 통증 예방에 좋습니다. 스트레칭을 할 때는 몸을 곧게 서서 가볍게 몸을 털고 허리를 돌려 준다음 다리의 근육도 풀어주면서 전신적으로 늘려주는 스트레칭을 하시면 엉덩이뼈 통증 제거 방법으로 활용하실수 있습니다.




휴식

적당히 쉬어주는것도 엉치뼈 통증 예방에 좋습니다. 집에서 쉬실 때 우리는 보통 일자로 둡거나 옆으로 누워서 지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엉덩이뼈가 아프지 않으려면 평소에 다리쪽으로 가는 혈액을 상체쪽으로 이동시키기 위하여 휴식을 취할 때에는 다리를 높은 곳에 올리고 누우시면 훨씬 엉덩이뼈를 아프지 않게 할 수 있고 또한 엉덩이뼈 통증 제거 방법으로도 활용할수 있습니다.



꽉낀옷

많은 여성분들은 자신의 살이 보이는 것을 싫어하고, 자신의 몸매가 이쁘게 보이기 위하여 코르셋을 이용하고, 그 위에 꽉낀 옷을 종종 입습니다. 이렇게 하면 엉덩이뼈까지 혈액이 잘 흐르지 못하기 때문에 엉덩이 뼈가 아플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너무 꽉낀 옷을 입지 않도록 하는 것이 엉치뼈 통증 예방에 좋습니다.



<엉덩이뼈 통증 제거 방법>


반식욕

엉덩이뼈의 통증이 심하신 날은  엉치뼈 쪽에 근육을 풀어 주기 위해서 반신욕을 풀어주면 됩니다. 특별히 반식욕을 하실 때에 가볍게 엉치뼈 쪽을 만지면서 움푹들어간 곳은 지긋이 누르면서 엉덩이뼈의 근육이 뭉친 것을 풀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