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혈압 증상 진단 및 고혈압에 좋은 차 활용 식이요법 하기



한국인이 걸리는 3대 성인병 중 하나는 고혈압이다. 고혈압은 혈관속에 있는 혈액이 일정하게 흐를 수 없이 혈관에 부담이 되어 혈압이 높아지는 현상을 말한다. 만약 혈압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면 뇌출혈까지 이어질 수 있기 떄문에 매우 위한 질환이니 고혈압 증상이 있으신 분은 혈압측정을 자주하고 적절한 고혈압에 좋은 차를 자주 먹는 식습관과 운동을 하여 몸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다.

가슴이 답답함을 느낀다.
고혈압 증상의 처음 신호는 답답한 가슴이다.  식사를 마치고 체한 것도 아닌데도 가슴이 돌로 누르듯이 답답한 느낌이 든다면 고혈압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머리가 아프거나 뒷목이 뻣뻣하다.


두통은 흔한 증상이긴 하지만 평소에 두통이 없으셨던 분들이 갑자기 두통으로 고통을 지속적으로 말씀하신다면 고혈압 증상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 또한 아침에 일어났을 떄 뒷목이 뻣뻣하거나 쉽게 피로를 느낀다면 이것 또한 고혈압 증상을 의심해야 한다.



양파차

모든 음식에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양파는 우리 몸 혈관 속의 덩어리를 제거하여 튼튼한 혈관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므로 고혈압 식이요법에 활용되면 좋다. 이런 양파차는 동맥경화와 고지혈증에도 효과가 좋아 지속적으로 드시면 혈압을 낮추고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므로 고혈압에 좋은 차가 된다.



솔잎차

어린 새순을 따서 꿀에 재어 만든 솔잎자는 혈관벽을 튼튼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드는 아주 좋은 고혈압에 좋은 차 이다. 솔잎차는 고혈압 식이요법으로 활용하면 좋은 음식인데 커피대신, 물대신 자주 드시면 혈압을 낮추는 동시에 몸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