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신 초기증상 스스로 임신 자가진단 하는 방법


아이를 기다리는 부모님 들에게는 아이 소식이 너무 기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아이를 기다리다보면 너무 예민하여져서 상상임신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아이를 기다리시는 분들의 임신의 초기 증상과 임신을 집에서 진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초기증상>

생리가 무(無)

임신 자가진단에 있어 월경의 유무는 중요합니다. 평소에 월경을 규칙적으로 하시던 여성분들께서 갑자기 생리가 없으면 임신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월경이 없을 경우는 몸의 상태가 안 좋아서 월경이 늦는 경우도 있지만 임신 초기증상으로 인하여 생리를 하지 않는 경우가 대표적입니다.



졸음

임신 초기증상이 시작 되면 이상하게도 졸음이 많이 쏟아지는 현상을 알 수 있습니다. 무생리와 함께 졸음이 온다면 임신 자가진단 체크사항인데요. 이것은 몸에 많은 변화로 인하여 잠을 원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졸음이 올 때는 안 주무시려고 카페인을 섭취하시기 보다는 일단 몸의 피로를 풀기 위하여 충분하게 휴식을 취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유방이 커진다.

임신 자가진단에 있어 유방의 크기 유무는 중요합니다. 임신 초기증상이 시작되면 여성의 몸이 아이를 낳고 모유를 먹이기 위하여 유방이 커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성호르몬이 내려가야 하는데 임신으로 인하여 여성호르몬이 위쪽으로 돌아서 유방이 커지게 되는 것입니다.




<임신 자가진단 하는 방법>

생리가 불규칙하신 분들은 대부분 생리를 한 달 걸러서 하여도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표적으로 알 수 있는 증상은 임신으로 인하여 입덪을 하는 경우입니다. 이것은 미식거림이나 구역질을 동반하기 때문에 생리가 나오지 않으면서 구역질이 자주 나온다면 임신 초기증상으로 의심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