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면역력증진

쉽게 탈모 자가진단 하는법 알고 대비하자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11. 11. 16:25

쉽게 탈모 자가진단 하는법 알고 대비하자



혹시 오늘도 머리를 감는데 머리 카락이 많이 빠져있는 증상이 있나요? 아니면 머리를 묶었는데 예전과는 달리 머리카락이 많이 줄었다고 느껴지나요? 오늘은 쉽게 탈모를 하시는 탈모 자가진단 방법을 알고 탈모라고 느낀다면 대비책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 자가진단 법>

육류와 숙면

평소에 과일이나 야채, 그리고 단백질인 콩 종류를 즐겨 드시기 보다는 육류를 즐겨 드십니까? 또한 잠자는 시간이 일정하지 않으면서 밤 늦게 주무시고 피로감이 덜 풀리시나요? 숙면을 잘 못드시고 육류를 즐겨하시는 습관이 탈모의 원인이될수 있으므로 탈모 자가진단 시에 자신의 생활습관을 체크하여 보세요.

 

                        

 

 


심한 탈모증상

예전에 비하여 머리를 감을때 및 자가이탈되는 머리카락의 숫자가 두배이상으로 증가되었을 경우 혹은 1일 자체이탈되는 머리카락의 수가 백개가 넘게 보일경우 탈모 자가진단 시에 체크되어야 할 사항입니다.

 

두피트러블

탈모 자가진단 법에서 반드시 체크되어야 할 사항은 바로 두피의 건강상태 입니다. 탈모의 진행상황에 있어 두피가 하얗지 않고 빨갈경우, 기름기가 잘 생기고, 비듬이 심하거나 가려움증이 많아질경우 머리카락 탈락의 원인으로 작용하여 탈모가 더더욱 진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트레스, 질병

탈모 자가진단 법에 있어 체크되어야 할 또다른 사항은 본인의 환경입니다. 급작스럽게 스트레스가 격심하였거나 수술 혹은 병으로 인하여 영양불충분이 이루어졌는지 따져 보세요.

 



수면부족 및, 음주 흡연

쉬지 못하고 심하게 피로가 누적되거나 과로가 있을시에 혹은 폭음을 지속적으로 하거나 흡연을 하시는 것도 탈모 자가진단 법에 있어 체크되어야할 사항입니다. 이러한 사항은 탈모를 더욱 심하게 진행할수 있다고 합니다.

 

 

모발 상태

머리가락이 점점 가늘어지고 갈색이 되며 새로난 머리카락 또한 솜털처럼 가늘다면 탈모 자가진단 법에 반드시 체크되어야 합니다. 이탈된 머리카락의 모근이 아주 작아진 경우도 해당됩니다.


두피관리

여성분들은 기분을 바꾸고 싶거나 외모를 바꾸고 싶을 때 염색을 하거나 파마를 합니다. 혹시 일년에 염색을 일년에 4회 이상하신 다면 염색약으로 인하여 탈모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비듬

예전에는 비듬이 없었는데, 어깨 위로 떨어지는 비듬이 보이십니까? 비듬으로 인하여 머리 속이 가지러우십니까? 또한 머리를 감으실 때 헹구는 것을 대충하여서 삼푸가 남아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까? 이 증상 모두 탈모를 촉진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대비>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콩이나 단백질이 가득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고 평소에 두피를 지압하여 두피 속에 흐름을 원활하게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술이나 담배를 피우시는 분들은 탈모를 촉진하기 때문에 술과 담배를 자제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에서도 대비를 하지만 탈모라고 생각되시면 병원에 내방하셔서 전문의와 함께 치료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