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치매 자가진단 알츠하이머 자가진단 증상 알아보기



요즘에는 보험회사에는 예전과는 달리 치매에 대한 보험을 따로 판매를 하거나, 치매에 관하여 영화나 드라마에 나올 정도록 치매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 치매에 걸렸을 때 자신이 느낄 수 있는 치매 자가진단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알츠하이머란 치매는 질병으로 인한 치매 (주로 뇌혈관)이고 또다른 하나는 알츠하이머에 의한 치매이다. 둘다 치매이지만, 질병에 의한 치매는 진단이 용이하고 접근도 비교적 수월한 편이지만 알츠하이머에 의한 치매의 경우 원인 및 규명이 어려운 것이 특징이다. 둘다 치매에 의한 증상은 비슷하지만, 원인 규명이 수월하고 예방이 가능한 질병에 의한 치매가 훨씬 수월하다고 할수 있을 것이다.


 

<치매 자가진단 증상>

자주 잃어버린다.

알츠하이머 자가진단의 주된 증상은 자주 물건을 잃어버리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방금 자신이 필요한 물건을 집었는데, 그 물건이 생각지도 않게 다른 곳에서 나온다 던지, 자신의 물건을 보아도, 자신의 것인지 생소하게 느껴지는 경우도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잦은 건망증 치매 자가진단 체크사항으로 기억해 두세요.



글씨가 서툴다.

알츠하이머 자가진단 증상이 다가오면 말이 서툴어 지기 시작하면서 글씨를 쓰는 것조차 서툴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뇌에 영향으로 인하여 뇌 세포가 원활하게 움직이지 못하여 일어나는 것이므로, 말이 서툴어지면서 글씨조차 서툴어지신 다면 치매 자가진단 체크사항으로 염두해 두셨다가 병원에 내방하여 검사를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티비 내용이 이해 부족

보통 때 매일 보던 프로그램인데도, 앞 뒤의 내용이 이해가 잘 안가는 경우가 치매 자가진단 증상으로 생기기 시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구들이나 친구들과 함께 같이 텔레비젼을 시청하여도 줄거리가 이해가 되지 않아서 다시 묻는 경우도 발생하면서 일상생활이 자꾸 변화하는 것 같아서 적응력이 떨어지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알츠하이머 자가진단 증상>

알츠하이머를 집에서 자가로 진단하실 때는 자신이 일상생활을 하는데 현저하게 판단력이 흐려지면서 사람을 잘 알아보지 못하는 증상이 있습니다. 건망증이 아니라 자신의 삶이 자꾸 생소해 지신다면 전문의의 치료에 도움을 받으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