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손가락관절염증상 저녁시간에 통증이 더해지는 손가락 관절염

 

 

보통을 나이가 드신 많은 여성분들이 과도하게 손가락에 있는 근육과 연골을 많이 사용하면서 뼈와 뼈 끼리 부딫히면서 참을 수 없는 통증을 느끼는 손가락 관절염 증상을 겪으십니다. 오늘은 저녁시간만 되면 통증이 더해져가는 손가락 관절염의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가락관절염증상>
 
손가락 마디가 굵어진다.

보통은 손가락의 관절염을 갖는 분들은 손가락의 마디가 굵어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손가락관절염증상은 손가락 마디에 있는 관절을 너무 과도하게 사용하여 관절쪽에 있는 근육이나 조직들이 부어 올라서 손가락의 마디가 굵어지기 때문에 보이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손가락 구부리는 통증

손가락관절염 증상에 걸리시는 분들은 대게 손가락을 구부리시는 것을 꺼려하십니다. 그 이유는 손가락을 구부릴 때 느껴지는 통증이 너무 아프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손가락을 구부릴 때 매우 통증이 심하지만 몇번 구부리면 통증도 가라앉는 현상을 느낄 수 있는데, 이런 손가락관절염증상이 올 때는 병원에 내방하여 정확하게 검진을 받아 보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손에 힘을 줄때

우리가 손에 힘을 줄 때 보통을 통증을 호소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손가락관절염 증상에 걸리신 분들은 손에 힘을 줄 때 손에 있는 근육들이 놀라면서 통증을 느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손가락 관절염에 걸렸을 때는 과도하게 손에 힘을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시간에 통증이 더해지는 손가락관절염증상>

보통 아이들이 아프거나 열이 날 때는 아침이나 점심보다는 저녁이 되기 시작하면은 열이 더욱 오르고 아파하는 것처럼 손가락의 관절은 저녁이 되어가면 훨씬 통증이 심해집니다. 이것은 하루통안 손가락의 관절을 사용하여서 손가락의 무리가 되어 피로가 쌓여서 염증이 생기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저녁나절이 되어서 손가락이 더욱 아프시다면 병원에 내방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