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부습진 증상 손가락 껍질이 벗겨져요’’ 호소 많은 주부습진 치료법 알아보자

 



물이 손에 닿는 것은 괜찮지만 세제가 손에 닿으면서 주부의 습진이 발병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주부 습진의 증상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고 집에서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는 주부습진 치료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부습진 증상>

손의 색깔

주부습진 증상이 생기면 손가락의 색깔이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별히 손가락 끝부분의 마디가 붉어지거나 발갛게 닳아오르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손의 물집

주부습진 증상이 심해지면 손의 물집이 생기거나 손이 붓는 현상이 보입니다. 이렇게 되면 물집이 잡혀져서 물집이 터지게 되면 세균 번식으로 인하여 가려워지기 시작하면서 습진이 확산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갈라짐

주부습진 증상이 심각해지면 손가락 사이나 습진이 난 부위가 건조해 지면서 갈라지게 됩니다. 이렇게 갈라지면 간지럽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긁으시는데 이때는 갈라지기 전부터 손을 충분하게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끈거림

주부습진 증상이 심해지면 물에 닿기만 해도 화상을 입은듯 소스라치게 놀라게 되는 고통에 시달리게 됩니다. 물과의 접촉이 두려워지게 되는 통증이 올수 있습니다.


<손가락 껍질이 벗겨져요’’ 호소 많은 주부습진 치료법>

주부라면 음식을 하고 설겆이를 매일 하루에 적어도 세번 이상 해야 하기 때문에 세제의 접촉으로 인하여 손가락의 껍질이 벗겨지는 현상인 주부습진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최소한 세제의 접촉을 적게 하기 위하여 면으로된 장갑을 착용하여 고무장갑이 직접적으로 닿는 것을 방지하면서 주부습진 증상이 발병하는 것을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고무장갑을 자주 햇볕에 널어서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