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꼬리뼈 골절 증상, 금이 갔을 때 꼬리뼈 치료방법 어떤걸까




겨울철이 되면은 많은 어르신 들이 빙판길에서 넘어져서 꼬리뼈에 금이 가거나 골절이 되는 증상들을 종종 겪으시면서  고통을 겪으십니다. 오늘 이 시간 꼬리뼈의 골절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고 빠른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꼬리뼈 골절 증상>

변을 보기가 힘들다

꼬리뼈 골절 증상 중에 하나는 변을 보기 힘들다는 점입니다. 빙판길에 넘어지셨거나 어떤 것에 걸려져서 넘어지신 후에 화장실이 급하여 변을 보시려고 하는데 평소보다도 변을 보는 것이 매우 힘드시다면 보통은 꼬리뼈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위하여 전문기관에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걸을 떄 불편

꼬리뼈 골절 증상 중에 또다른 하나는 걸을 때 불편하다는 점입니다. 꼬리뼈 금이 생기거나 다쳤을 때는 평소처럼 걸음을 걸으실 때 허리에도 무리를 주지 않았는데도, 허리도 아플 뿐만 아니라 꼬리뼈가 상당히 통증이 오면서 걸음 걷는것이 불편한 증상을 느낍니다.



꼬리뼈 부위에 압통


꼬리뼈 금이 갔을 때나 꼬리뼈 골절 증상 가운데 가장 흔한 것은 통증입니다. 꼬리뼈가 골절이 되었을 떄는 척추에 맨 뒤쪽인 꼬리뼈 부위에 통증이 심하여서 움질일 수도 없으면서 압통이 심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금이 갔을 때 꼬리뼈 치료방법>

꼬리뼈에 금이 갔을 때는 기부스가 어렵기 때문에 회음부 방석을 이욯여서 꼬리뼈와 외부가 접촉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꼬리뼈 치료방법으로 좋습니다. 또한 너무 장 시간 서 있으면 꼬리뼈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을 취해 주는 것이 자연스러운 꼬리뼈 치료방법으로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꼬리뼈 금이 갔을때 통증은 오랫동안 지속되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