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추 효능 냉증, 갱년기 등에 좋은 대추의 효능 알아보기

 

 

 


가을철이면 빨갛게 익어가는 대추를 바라보면 어느덧 한해가 다 저물어 가는 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냉증이나 갱년기에 좋다는  다양한 대추의 효능을 알아보고 추운 겨울 건강해 지시기를 바랍니다. 

<대추 효능>

체력 보강

몸이 허해짐을 느낄때 대추의 효능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더운 여름철 몸에 땀을 많이 흘려서 몸이 허약해 지신 분들은 인삼이나, 꿀, 그리고 각종 한약재와 함께 대추를 넣고 달여서 드시면 여름철에 손실되었던 체력을 대추 효능으로 보강 하실 수 있습니다.



목감기

목감기에 대추의 효능이 좋습니다. 차가운 바람이 부는 시기가 되면 건조한 목으로 인하여 목감기에 많은 분들이  고생을 하십니다. 이때 대추차를 뜨겁게 자주 물처럼 드시면, 대추 효능이 목의 염증을 가라 앉혀 줄 뿐만 아니라, 몸에 열을 내어 감기 바이러스가 들어 올 때 바이러스를 이겨 낼 수 있는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냉증, 갱년기 등에 좋은 대추의 효능>

냉증

여성들의 냉증에도 대추의 효능이 좋습니다. 여성분들이 짧은 치마나 얇은 옷을 입으면서 몸에 체온이 떨어지면 제일 먼저 냉증이 찾아 옵니다. 이때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것이 필요하는데요. 원기 보강도 되면서 말초신경까지 혈액의 흐름을 잘 도와주는 대추를 드시면 대추 효능으로 인하여 훨씬 냉증에 도움이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갱년기

대추 효능은 갱년기에도 필요합니다. 나이가 들면 몸 안에 혈액이 잘 흐르지 않아서 몸이 차가워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갱년기가 다가오면 호르몬의 변화로 인하여 몸이 차가워질 수도 있는데, 이때 대추를 드시면 대추의 효능이 몸에 기운을 복돋아 주면서 몸을 따뜻하게 해 주어서 갱년기를 완화 시키는 효과를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