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에 좋은 차 집에서 물처럼 먹을수 있는 환절기 목감기 예방에 좋은 차



요즘 목이 따끔거리면서 아프지만 특별하게 이상은 없으십니까? 요즘 같이 환절기에는 목이 건조하여서 많은 분들이 목 때문에 고생을 하십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목에 좋은 차에 대하여 알아보며, 집에서 물처럼 드실 수 있고 목감기 예방에 좋은 차에 대하여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목에 좋은 차>

모과차

목에 좋은 차 중에서 모과차는 특히나 많이들 애용하시는 차 입니다. 가을에 많이 담그시는 모과차는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어서 목을 보호하고 치료하는데 아주 좋은 차입니다.  목감기 예방에 좋은 차 이면서 목이 아플 때마다 모과를 재어 놓은 차를 따뜻하게 먹고 나면 목이 훨씬 부드럽다고 할 정도로 모과차는 목에 수분을 보충하여 주는 이로운 차입니다.




유자차

목감기 예방에 좋은 차 중에 유자차도 있는데요. 아이들도 달콤하면서도 새콤하기 때문에 잘 섭취할 수 있는 유자차는 목을 보호하면서 열을 내리는 효능까지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이들에게 평소에 유자차를 자주 섭취하게 하면 목을 보호하면서 비타민C가 다량으로 들어 있기 때문에 피부도 좋아지는 일석이조의 효능을 볼 수 있는 목에 좋은 차 랍니다.





대추차

대추차 역시 환절기 목에 좋은 차 중에 하나입니다. 목에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몸에 기력을 회복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대추차는 바이러스로 부터 오는 세균들을 억제시켜 주기 때문에 추운 겨울이나 쌀쌀한 가을 날씨에 수시로 물처럼 드시면 훨씬 목이 보호되기 때문에 가정에서 목감기 예방에 좋은 차로 활용되기도 하고 몸도 건강해 지시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목감기 예방에 좋은 차>

도라지차

환절기에 목감기에 거리면 따가운 바람때문에 쉽게 목이 낫지 않는데요. 이럴 때는 무엇보다도 환절기가 다가오기 전 부터 목에 좋은 차를 마셔서 목감기를 예방하여야 합니다. 목감기 예방에 좋은 차는 도라지차로써 사포닌의 성분이 들어 있어서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어서 바이러스가 들어 오지 못하도록 예방하여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