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난소암의 증상 복수가 차는 등의 난소암 증상



여성이라면 자궁에 관련된 질환을 정기 검진을 받는 산부인과 가는 것이 두렵고 낯설기만 하는데요. 정기적인 검사르 받지 않으면 난소쪽에도 이상이 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성의 질환 중 난소에 암이 걸렸을 때 난소암의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소암 증상>  

배뇨이상

배뇨이상이 생겼을때 난소암 증상은 아닌지 의심해보세요. 여성의 생식기는 요도와 연결이 되어 있어서 생식기에 문제가 생기면 소변을 배출하는 요도도 문제가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변을 보시는 것이 어려우면서 배에 통증이 자주 오시면 난소암의 증상일 수도 있으므로 병원에 가셔서 진단을 받아 보시기를 바랍니다.

소화불량

소화불량 역시 난소암 증상 중의 하나일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음식을 드시고 나서 소화가 안 되어서 소화제를 쉽게 드시는데요. 평소보다도 음식을 많이 섭취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소화가 안되어서 약을 드시고 몸무게가 줄어드신다면 난소암의 증상은 아닌지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복통

배가 아픈 증세 역시 난소암의 증상 일수 있습니다. 여성이라면 한달에 한 번은 월경을 하게 되고, 월경통이 있을 수 있는데 난소에 암의 세포가 전이되면 복부가 부어오르면서 복통이 자주 발생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것은 난소암 증상의 말기에 해당하는 증상이므로 평소에 정기검진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 복수가 차는 등의 난소암 증상>   

난소에 이상이 생기면 호르몬이 제대로 분비가 되지 않아 배쪽까지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로 복부에 물이 차거나 복부가 팽만하여지는 등 전체적으로 몸이 기형적인 체형을 유지하게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병원에 내방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