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복분자원액 만들기 임신에 효과 있다는 복분자원액

 


대부분 복분자를 차로 마시거나, 술로 담그어서 드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복분자를 원액으로 만들어서 수시로 아이를 갖기 원하시는 분들이나, 아이들에게 희석을 시키어서 드시게 하면 훨씬 효능이 좋은데요. 이렇게 효능이 좋은 복분자의 원액을 어떻게 만드는 지 복분자원액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분자원액 만들기> 

흑설탕과 섞기

먼저 복분자를 준비하여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준 뒤 물기를 잘 말리고, 복분자원액 만들기 위해 복분자 양과 흑설탕의 양을 동등하게 섞어서 약 15일간 그늘진 곳에서 숙성을 시켜주시면 됩니다.

 복분자 짜기

한달은 안  된 복분자를 걸러서 양파망 같은 곳에 복분자를 넣고 면포를 사용하여서 복분자를 짜주시면 훨씬 깨끗한 원액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걸러진 찌꺼기는 물과 희석하여서 복분자 쥬스로 만들어서 아이들에게 섭취하면 좋습니다.  

끓이기

이렇게 깨끗하게 걸러진 원액으 냄비에 담아서 은근한 불에 달여주면 복분자원액 만들기가 됩니다. 이 때 너무 달이시면 설탕이 들어갔기 때문에 쨈이 될 수 있으므로 한 번 열기가 확 났을 떄 꺼서 식혀 주시면 됩니다. 
 

보관하기

원액을 다 식힌 상태에서 유리병에 담아서, 냉장 보관을 하시면 복분자원액 만들기가 끝납니다. 냉장보관하면 변질되지 않으면서 수시로 아이들과 섭취할 수 있는 복분자의 원액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복분자의 특별한 효능>

요즘 여성과 남성이 결혼하여도 아이를 갖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아이가 잘 생기기 위하여 많은 노력들을 하시는데, 그 중 여성분이 복분자를 드시면 몸을 따뜻하게 할 뿐만 아니라, 자궁을 튼튼하게 하여 임신의 가능성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