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똑똑한 상식

췌장암 예방법 생존율 낮다는 췌장암 예방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10. 17. 14:39

췌장암 예방법 생존율 낮다는 췌장암 예방

 

장은 우리 몸 속에 배설을 관장하는 기관으로서 췌장암에 걸리시면 많은 분들이 외모적으로 많이 힘들어 하십니다. 또한 췌장암에 걸리면 생존율이 낮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췌장암의 예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췌장암 생존율 >

알려져 있는 췌장암 생존율은 극히 빈약한 편입니다. 췌장암에 걸린 전체 췌장암환자의  5년동안의 생존율은 7~10%정도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이러한 통계는 개개인마다에 지표가 될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치료를 미처 하지 못한 환자나 다른 장기에 암이 번진경우도 통계에 다방면으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통계에 의한 췌장암 생존율에 개인이 미리 연연할 필요는 없습니다.

<췌장암 예방법>

금연

금연이 췌장암 예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담배는 니코틴 성분 외에 발암 물질이 많이 들어 있어서, 담배를 피우시는 분들은 췌장암 또한 두배 이상 잘 걸리는 위험이 있습니다. 이렇게 담배는 폐와 장을 망가뜨리기 때문에  췌장암 예방을 위해 미리부터 금연을 시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적절한 운동

모든 암이 공통적으로 말하듯이 몸에 적절하게 운동을 하여 신진대사량을 높이면서 체중을 관리하면 훨씬 면역력이 좋아서 질환에 쉽게 걸리 않습니다. 그러므로 췌장암 예방을 위한 췌장암 예방법으로 적절한 운동을 하여서 노폐물이 잘 걸러져서 장이 튼튼하게 유지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금주 

술을 많이 드신 날은 장에서 탈이 생겨서 설사를 하고, 변의 이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듯이, 술을 많이 드시면 간 뿐만 아니라, 장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기가 어려워집니다. 그러므로 췌장암 예방을 위한 건강한 췌장암 예방법으로 술 드시는 것을 조금만 줄이시거나 금주를 하시면 훨씬 몸이 건강해 집니다.

 

<생존율 낮다는 췌장암 예방>

당뇨병

당뇨병은 그 질환 자체보다는 합병증으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고통을 받고 계시는데요. 합병증의 하나가 췌장암에 걸리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췌장암까지 합병증이 발병하면 생존률이 매우 낮아지므로 당뇨병에 걸리신 분들은 꾸준한 관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