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심장판막증 증상 심장에 구멍 기형등이 초래하는 심장판막증



우리 몸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장기인 심장은 심장이 네 부분으로 나뉘어 져 있습니다. 이렇게 나뉘어진 곳에 판막이 있는데 그 판막이 제대로 역할을 못하면 심장 판막증에 걸리게 됩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심장판막증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장판막증 증상>

가슴의 두근거림

심장에 이상이 생기면 심장의 위치에 있는 곳이 시도때도 없이 놀라지도 않았는데 두근거림을 느낍니다. 이 두근거림은 꼭 심장이 튀어나올 듯하게 두근거리는 것으로 심장이 너무 심각하게 뛰는 것을 느끼신다면 심장판막증 증상 일수 잇으므로 병원에 내방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숨이 차다

심장판막증 증상이 생기면 심장 쪽에 있는 판막이 피를 잘 흐르는 것을 도와주지 못하기 때문에 조금만 걸어도 숨이 차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운동을 적게 하였는데도, 지속적으로 숨이 차시다면 심장판막증 증상으로 의심이 됩니다.

청색증

심장판막증 증상의 초기에는 잘 두드러지게 나타나지는 않지만 심장이 중증으로 나빠질 때는 심장이 잘 움직이지 않고 심장이 부어있는 증상까지 가게 되면 심부전증을 일으키어서 얼굴이 파래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심장에 구멍 기형등이 초래하는 심장판막증>

심장에 있는 판막증이 잘 피를 흐르는 것을 방치하거나 잘 흐르지 못하게 되면 한 쪽 심장이 커지거나 구멍이 나는 듯 심장에 기형이 생깁니다. 그러므로 심장판막증 증상이 의심이 된다면 하루속히 치료를 받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