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궁경부암 증상 질 분비물 냄새 심하다면 의심해볼 자궁경부암

 

여성에게 있어서 자궁이란 여성 호르몬을 분비하고, 여성으로써의 기능을 할 수 있는 장기입니다. 이런 자궁에 암이 생긴다면 빠른 시일에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요. 자궁경부암에 처음 자각증상을 거의 못 느끼기 때문에 평소에 정기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자궁경부암 증상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경부암 증상>

 질출혈

자궁경부암의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증상 중 하나는 질에서 피가 보이는 것입니다. 월경을 할 때가 안 되었는데도 이상하게 질에서 출혈이 난다면 이것은 암 세포들이 몸 밖으로 나온 증상으로서 자궁경부암 증상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단 폐경기에 있는 분들은 폐경기로 인한 비정상적인 출혈 일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골반통, 요통

자궁경부암 증상에 걸리게 되면 자궁 주변에 있는 장기까지 암 세포가 전이되어서 자궁 쪽에 있는 방광이나 직장에 이상이 생깁니다. 이렇게 자궁 경부암에서 이상이 생길 때는 골반에 통증이 심하고 소변을 볼 때도 요통이 생기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 현상은 병이 많이 진행된 상태에서 나타납니다.

체중 감소

자궁에서 이상이 생기면은, 호르몬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으면서 체중이 빠지는 현상을 느낍니다. 이렇게 체중 감소 현상은 자궁경부암의 초기에서는 많이 발견되지 않으면 자궁경부암 증상이 어느 정도 악화가 된 상태에서 많이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질 분비물 냄새>

자궁경부암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평보보다 질에서 분비물이 증가하여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렇게 질 분비물이 증가하다보면 몸 속에 암 덩어리가 썩어가면서 보통 때와는 다르게 질에서 냄새가 나는 현상이 생깁니다. 이렇게 자궁 경부암은 질의 분비물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질에서 악취가 나는 증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