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미자엑기스 만드는법 피부에 좋고 맛이 진한 오미자엑기스

 


오미자는 색깔도 이쁘지만 그 맛도 새콤하여서 입맛을 돋구어서 아이들에게 간식으로 주어도 되는 웰빙음식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몸에 좋고 피부에도 좋은 오미자를 직접 담그어 드시면 훨씬 깊은 맛을 낼 수 있는데요. 이런 오미자엑기스 만드는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미자엑기스 만드는법>


오미자 준비

깊은 맛을 낼 수 있는 오미자엑기스를 만들때는 오미자가 상처가 안 나는 것으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신중을 깃들여서 선택한 오미자를 과일 세제로 씻어셔도 되지만 식초를 이용하여 반시간 정도 담그었다가 씻으시면 훨씬 맛도 좋고 신선한 오미자를 맛 볼 수 있습니다.

오미자 물기 제거

식초물에 담근 오미자를 식초물을 깨끗이 제거할 정도로 흐르는 물에 씻어내신 후 물기를 말리셔야 합니다. 만약 물기를 말리시지 않고 바로 설탕을 첨가하시면 오미자 엑기스에서 깊은 맛과 향을 느낄 수 없으니, 오미자엑기스 만드는법의 중요포인트로 오미자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탕과 섞기

대부분의 엑기스를 만들면, 그 과일과 설탕을 동량정도 넣듯이, 오미자도 그 양만큼 설탕을 섞어가면서 넣어 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입구까지 가득채우시는 것보다 발효되는 과정에서 입구가 지저분해 질 수 있으니, 입구에서 한뼙정도는 띄어서 설탕과 배합하여 주시면 됩니다.

숙성

이렇게 만든 오미자를 매실처럼 약 100일 정도 그늘 진 곳에서 온도 변화가 없는 장소에 보관하셨다가 숙성시키신 다음에 오미자 건더기를 걸러서 드시면 오미자엑기스 만드는법이 끝나게 됩니다.


<피부에 좋고 맛이 좋은 오미자 효능>

오미자는 다섯까지 맛과 색깔을 갖는다고 할 만큼 비타민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오미자 엑기스를 만들어서 자주 섭취하시면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피부가 건강하여 지고 맛도 좋아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